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2014년 6월 30일

오리건 와인생산지(Oregon Wine Country)


세상의 반대편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이 와인생산지에는 무언가 특별한 점이 있다. 바위산부터 경사진 언덕까지 변화하는 경치, 새벽햇살 속에 쭉 뻗은 나무 주위에 걸쳐진 안개, 포도밭 언덕 끝자락에 나란히 줄지어 서있는 따스한 노란빛 주택까지. 마치 몇 시간 동안의 비행에서 잠이 들었다가 투스카나 전원에서 눈을 뜬 것 같은 느낌이다. 훌륭하다, 아름답다.


그런데 이곳은 이탈리아가 아니라 미국 오리건 주이다. 그리고 저 멀리 유럽의 유명한 와인생산지보다 훨씬 더 좋은 곳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그에 견줄 만큼 멋진 곳이다. 오리건 주는 최고의 미국산 와인뿐만 아니라 몇 가지 세계 최고급 삐노 느와(레드와인)를 생산하는 지역이다. 오리건 와인생산지는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를 중심으로 펼쳐져 있다. 윌라멧 밸리는 환경에 민감한 포도를 재배하기에 매우 적합한 미기후와 토양을 갖추고 있어 이 곳에서 재배된 포도는 와인 품평회 수상품종이다.

와인생산지에서 저자의 여정은 앨리슨 인 & 스파 조리 레스토랑(Allison Inn & Spa’s Jory Restaurant)의 군침 도는 점심식사로 시작하여 초현대식 Winderlea 포도밭 & 와이너리 투어및 시음으로 이어졌다. 와인생산지에서 가장 좋았던 경험은 블랙 월넛 인 & 포도밭(Black Walnut Inn & Vineyard)에서 하루 밤 묵어갔던 일이다. 후드 산(Mt. Hood)위에서 안개로 자욱한 윌라멧 밸리에 생명을 불어넣듯 대지를 비추는 강렬한 햇살을 맞으며 잠에서 깨어나 현지 농산물 시장에서 공수한 재료로 만든 아루굴라 샐러드와 구운 토마토 흰자 프리타타를 아침식사로 먹었다. 킹 에스테이트 와이너리(King Estate Winery), 스위트 칙스 와이너리(Sweet Cheeks Winery), 오리건 와인랩(Oregon Wine Labs) 와인투어를 위한 완벽한 시작을 알리는 아침이었다.  


오리건 와인생산지 같은 지역은 오리건 주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1시간 정도 차를 타고 방문할 수 있는 이 곳에서 방문객들은 콘크리트 정글에서 벗어나 따뜻한 윌라멧 밸리의 햇살을 맞으며 와인 한잔을 행복하게 마실 수 있다. 돌아가는 길에 누가 운전할 지 신경 쓰고 싶지 않다면 블랙 월넛 인(Black Walnut Inn)에서 하룻밤 묵고 지역 던디의 레드힐 (Red Hills of Dundee) 와이너리 중 아무 곳이나 방문해 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레드힐은 윌라멧 밸리에서 가장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지역이다. 이 곳에서 좋은 와인을 많이 맛보고 맛있는 음식도 배불리 먹으며 머리를 식히고 다음 주를 위한 재충전을 할 수 있다. 오리건 와인생산지는 완벽한 주말 여행지이자 맛있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곳이다!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