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2013년 8월 28일

워싱턴 DC의 행진을 다시 체험하다: 미국 역사에 획을 그은 순간

글쓴이 Talia Salem


오늘은 ‘워싱턴의 행진’, 그리고 마틴 루터 킹이 “I Have a Dream”라는 고무적인 연설을 한지 50주년이 되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1963년 오늘, 워싱턴 DC에 2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고, 킹의 연설은 지구 공동체의 현실을 뒷받침하는데 도움을 주며 지금까지 전세계의 사람들의 가슴과 마음속에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미국 역사에 획은 그은 사건이 일어난 도시에서 다시 같은 역사를 체험하는 건 값진 경험입니다. 미국 문화에 관심 있는 여행자들에게 이 운동은 미국의 역사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자 알아 야할 역사의 일부분이었습니다.  워싱턴의 행진이 여러분 같은 방문객들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궁금하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그리고 더 많은 이벤트 사진을 보고 싶다면 Facebook page를 방문해보세요!

워싱턴 DC: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 과거와 현재

워싱턴 DC의 관광 마케팅기관 Destination DC의 대표이자 CEO인 엘리엇 퍼거슨은 “그 일이 일어난 지 50년 후에 행진을 주최하고 이벤트를 위해 몸소 여기 와 있게 돼서 흥분된다. 이 사건이 미국에게 어떤 의미를 부여하는지 그리고 지난 50년 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얘기하는 건 너무나 뜻 깊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워싱턴 DC는 1963년 이래 괄목할만한 변신을 해왔습니다. 퍼거슨은 “오십 년 전 누군가 워싱턴 DC를 방문했다면 그건 기념비들과 기념관, 그리고 어느 정도의 확률로는 박물관까지도 방문하기 위해서였을 거다”라고 상기했습니다. 박물관(Museums), 기념비(Monuments), 기념관(Memorials) 이상 3가지 M이 여행자들의 경험에 중대한 부분이긴 하지만, 워싱턴 DC는 그보다 훨씬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도시로 진화했습니다.  

워싱턴 D.C. 가 미국역사와 정치에 기어하는 영향은 사실상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이 아는 워싱턴 D.C.는 정치와 관련된 지역과 그 이외의 지역,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퍼거슨은 “미국 의회가 있는 정치 관련 지역도 중요하지만 거주지역과 레스토랑, 가게 등이 있는 그 이외의 지역이 있고, 볼 것도, 할 것도 많다. 워싱턴 DC에선 미국 역사와 문화의 다양한 면들을 접할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진정한 워싱턴 D.C. 를 알고 싶다면 그 곳의 역사를 경험해보세요

Washington D.C.의 첫 여행지로 National Mall과 링컨 기념관을 방문 해보세요.  퍼거슨은 “워싱턴의 행진을 비롯해 링컨 기념관 앞에서 일어났던 모든 역사적인 사건들을 떠올려 보세요. 마치 50년 전 역사가 만들어지는 순간에 직접 와있다고 느끼고, 다시 2013년 에 와있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라고 조언 했습니다. 다음 여정으로는 유명한 지도자의 형상과 그의 중요한 격언들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마틴 루터 킹 기념관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배가 고파지면 그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아프리카계 미국인 소유의 레스토랑, Ben’s Chili bowl에서 반쯤 훈제한 칠리 도그를 즐기고, 지방색 담긴 음식을 즐겨보세요! 

많은 박물관들이 그 역사적 시간대와 관련한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으니, Washington.org를 방문하여 여행을 계획하고, U Street Corridor에 있는 정보를 포함해 민권 운동 전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보세요.

 - 필자: Talia Salem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