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7일

사진으로 보는 우리들의 오대호 로드 트립


미국 중서부를 탐험한 우리의 로드 트립 중심에 있는 오대호에는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아름다운 장관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특별히 중국 블로거 준 송(Jun Song)이 참여한 이번 Discover America 로드 트립에서는 무려 다섯 개 주(위스콘신주, 일리노이주, 인디애나주, 미시간주, 오하이오주)를 아우르며 대도시와 광활한 자연 지대를 탐험하고 우리 머리보다 크고 두툼한 피자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열흘간의 로드 트립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멋진 사진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우리의 로드 트립은 할리 데이비슨 박물관(Harley-Davidson Museum)이 있는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벽면 가득 연료 탱크를 장식한 "탱크 월(Tank Wall)"에 압도되었는데, 모터사이클을 타고 바람처럼 달리는 사람들의 아드레날린이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이 강렬한 느낌은 이번 여행이 끝날 때까지 식을 줄 모르는 열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 다운타운에 있는 밀레니엄 파크(Millennium Park)에는 또 놀라운 것들이 얼마나 많던지요. 이곳은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장소로 시카고의 유명 건물들이 드리운 그림자를 보며 쉬기에 안성맞춤이며, 초대형 크라운 분수(Crown Fountain)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시카고 네이비 피어(Navy Pier)에 있는 대관람차 앞에서 준이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딸기 레모네이드를 손에 들고 대관람차에 올라 타 시카고와 미시간호의 멋진 전경을 감상했습니다.

미시간주 그랜드 헤이븐에 있는 그랜드 헤이븐 주립공원(Grand Haven State Park) 옆 부둣가 등대에서 본 석양은 이번 여행에서 본 석양 중 가장 아름다웠습니다. 미시간호 동쪽 해안에 자리한 마을은 정말 조용하고 아름다워서 그곳에 머무르는 동안 우리도 고요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랜드 헤이븐에서는 야생 보호 구역인 로지 마운드 자연 지대(Rosy Mound Natural Area)를 둘러보았는데, 이곳에는 하이킹 트레일과 해변, 모래 언덕이 있었습니다. 돌아오니 신발에 모래가 가득했는데요.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경험하는 작은 수고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Grand Rapids)에서 준이 알라모 렌터카(Alamo Rent-A-Car)에서 렌트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에 앉아 머리를 내밀고 있네요. 물론 우리는 차에서 내렸고,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도시를 돌아본 후 파운더스 브루어리(Founders Brewery)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이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자리 잡은 음악의 역사가 살아있는 곳 모타운 박물관(Motown Museum)에서 헤어나오기란 정말 힘들었습니다. 마이클 잭슨, 슈프림스를 비롯해 미국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적인 음반들이 바로 이곳에서 탄생해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우리는 석양이 내릴 무렵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도착해 곧장 4번가 다운타운으로 향해 롤라 비스트로(Lola Bistro)에서 멋진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립아이 스테이크, 랍스터 테일, 위스키 한잔, 그리고 우리를 반갑게 맞아 주는 거리까지, 무엇이 더 필요하겠어요?  

클리블랜드에서 떠난 후, 우리는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잠깐 들러 울프스 리지 브루어리(Wolf’s Ridge Brewery)에서 수제 맥주와 버거를 맘껏 즐겼습니다. 이곳에는 요리와 맥주 종류가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전통적인 버거는 물론 창의력이 돋보이는 버거도 있는데, 그 중에서도 돼지고기 파테와 스위스산 그뤼예르 치즈로 만든 쿠바 버거(Cuban Burger)가 뛰어납니다.

마지막 여행지는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였는데 우리는 하울 앳 더 문(Howl at the Moon)에서 피아노 듀오가 연주하는 공연을 보며 마지막 밤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곳에서는 음료수를 무려 2.5리터 바구니에 담아 빨대를 여러 개 꽂아 서빙한답니다. 

다른 로드 트립이 궁금하신가요? 태평양 북서부 로드 트립을 살펴보세요.


로드트립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