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1일

오대호 로드 트립의 하이라이트


미국의 북동부와 중서부 지역에 걸쳐 자리잡고 있는 오대호(Great Lakes)라는 지역의 이름은 이곳에 위치한 다섯 개의 거대한 호수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바로 이리호(Lake Erie), 휴런호(Lake Huron), 미시간호(Lake Michigan), 온타리오호(Lake Ontario), 슈피리어호(Lake Superior)가 오대호에 속합니다. 이 지역이 이름처럼 대단한 또 다른 이유는 미국에서 세번 째로 큰 도시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서부터 야생의 자연 탐험은 물론, 팝의 황제가 어린 시절에 살았던 생가에 이르기까지 여행객들이 흥미를 끌만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기 때문이랍니다.

할리데이비슨 박물관 - 위스콘신주 밀워키

이 회사가 처음으로 제작한 상징적인 모터사이클, 시리얼 넘버 원(Serial Number One, 프레임 가운데에 모터를 장착한 자전거)에서부터 굉음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최신 제품에 이르기까지, 밀워키의 할리데이비슨 박물관(Harley-Davidson Museum)에서 우리는 할리의 역사를 따라 질주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전시는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특별전이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는 1990년 할리데이비슨 팻보이(Fat Boy)를 타고 등장했지요.

리글리 필드 – 일리노이주 시카고

이번 여행 중 우리는 시카고 컵스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시카고 리클리 필드(Wrigley Field)를 찾았습니다. 이 날 열광적인 관중들의 환호 속에 시카고 컵스는 라이벌 화이트 삭스와 경기를 펼쳤지요. 1914년에 문을 연 이 야구장은 미국의 메이저 리그 야구 경기장 중 두 번째로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곳에는 지금도 손으로 기재하는 점수판이 있고 경기장을 에워싼 벽에는 담쟁이덩굴이 자라고 있습니다. 우리가 앉은 곳에서는 경기 모습이 아주 잘 보였습니다. 하지만 인근 아파트 건물 옥상에서 경기를 보는 팬들도 우리 못지 않게 경기를 즐겼답니다.

과학 산업 박물관 – 일리노이주 시카고

미시간 호안가에 위치한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Science and Industry Museum)에서는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수직갱도를 타고 내려가보기, 트랙터 운전하기, 167m2 면적의 거울 미로에서 길찾기, 19세기 대형 범선 운항하기, 국제 우주 정거장에 우주선 도킹하기, 로봇과 3목 두기 등 다양한 체험을 했습니다.

마이클 잭슨 생가 – 인디애나주 개리

'문워크'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전, 마이클 잭슨은 시카고에서 남서쪽으로 50km 떨어진 인디애나주 개리(Gary)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미래에 네버랜드 랜치(Neverland Ranch)의 주인이 된 그가 이처럼 아주 소박한 곳에서 성장했다는 사실은 놀라웠지요. 생가 앞에는 아직 젊은 나이에 우리 곁을 떠난 팝의 황제를 기리는 기념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로지 마운드 워크 – 미시간주 그랜드 헤이븐

미시간주 그랜드 헤이븐에 위치한 로지 마운드 워크(Rosy Mound Walk)(미시간호 건너 밀워키의 동쪽으로 162km 지점)에서 아름다운 모래 언덕과 숲, 물가를 따라 걷는 것은 시카고라는 대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위기를 느끼기에 그만이었습니다. 우리는 좀 더 멋진 풍경을 내려다보기 위해 계단을 타고 듄 오버룩(Dune Overlook)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전망대에서는 주변의 모래 언덕과 스트로부스소나무, 호안가와 미시간호의 전망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헨리 포드 박물관 – 미시간주 디어본

로드 트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리는 미시간주 디어본에 위치한 헨리 포드 박물관(Henry Ford Museum)에 들르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포드 모델 T의 창조자를 기리는 이 박물관은 자동차의 모든 것과 자동차가 미국인은 물론, 세계 문화에 미친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후 시간은 대부분 그린필드 빌리지(Greenfield Village)에서 보냈습니다. 이곳에서는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s lab)의 실험실과 미국의 전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Abraham Lincoln)이 변호사로 활동했던 법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포드 모델 T를 운전해볼 수도 있답니다.

모타운 박물관 –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모타운 박물관(Motown Museum)의 스튜디오 A에 들어섰을 때는 전율이 느껴졌습니다. 아마 리듬이었는지도 모르죠. 슈프림, 마빈 게이(Marvin Gaye),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와 같은 유명한 뮤지션들이 이들의 초기 명반을 녹음한 곳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무수한 명반을 발매한 전설적인 레코딩 회사가 있던 자리에 문을 연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이 박물관에서 우리는 베리 고디(Berry Gordy)가 가족에게 빌린 800달러로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뒤흔든 기업을 세울 수 있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로큰롤 명예의 전당과 박물관 –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오대호 로드 트립의 테마에 걸맞는 또 하나의 명소는 바로 이곳입니다. 모타운에서 로큰롤이 성장할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록큰롤 명예의 전당과 박물관(Rock and Roll Hall of Fame and Museum)에서는 록음악사의 위대함과 기이함을 모두 느껴볼 수 있습니다. 록 음악의 탄생에 기여한 레스 폴(Les Paul) 전기 기타에서부터 밥 말리가 손으로 직접 쓴 가사에 이르기까지 이 명예의 전당에는 록음악 팬이라면 흥미로울 수밖에 없는 역사가 가득합니다. 뮤지션들의 독특한 의상 전시도 놓치지 마세요.

토피어리 공원 –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클리블랜드에서 남쪽으로 230km 지점에 위치한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의 토피어리 공원(Topiary Park)은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의 유명한 그림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A Sunday Afternoon on the Isle of La Grande Jatte)”를 조형물로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놀라울 따름이죠. 54명의 사람들과 여덟 척의 작은 배, 강아지 세 마리, 고양이 한 마리, 원숭이 한 마리를 각각 주목나무에 새겨 표현하고 있습니다. 직접 세어보지는 못했지만, 이 기록은 공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

자동차의 발명에 관해 배우고 오대호 지역의 도로를 탐험했다면, 이제 자동차가 얼만큼 빨리 달릴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할 때이지요.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ndianapolis Motor Speedway)를 찾은 우리는 실제 나스카 스톡카를 타고 트랙을 세 바퀴나 돌았습니다. 최고 시속은 275 km/h에 육박했답니다. 로드 트립을 하는 중에 이만한 속력을 냈다면 우리의 이야기는 아주 많이 달라졌겠지요.

우리가 오대호 로드 트립에서 미처 가보지 못한 방문 추천 장소 를 확인해 보세요.

영화 감독 앤드류 데이비스(Andrew Davis)의 시선을 통해 시카고를 경험하세요.


로드트립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