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5일

미국 5대호(Great Lakes) 소개


전체 지도에서 보면 미국 5대호(Great Lakes)는 미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이다. 모두 합하면 전 세계 담수호의 20%를 차지하며 미국과 캐나다 국경을 따라 손가락 모양으로 뻗어있다. 또한 5대호는 미국영토 내 수천 마일의 해안선을 구성하고 있으며 대부분 미시건 주에 속해 있다. 최근 여행을 통해 알게 된 것처럼, 이곳 해안을 따라 여행하면 예상할 수 없었던 엄청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그 예로 선더베이 국립해양보호구역(Thunder Bay National Marine Sanctuary)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휴런 호(Lake Huron) 서쪽해안에 숲으로 뒤덮인 그림 같은 초승달 모양의 해안선과 인접해 있지만 이 곳의 진정한 명소는 쉽렉 앨리(Shipwreck Alley)로 불리는 수면 아래에 있다.  100척 이상의 침몰선이 해양보호구역 내 호수바닥에 산재해 있으며 일부 침몰선은 수백 년도 더 된 경우도 있다. 이렇게 남겨진 유적 중 다수는 카약킹이나 스노쿨링으로 접근할 수 있을 만큼 얕은 물에 잠겨있다. 다른 침몰선은 좀 더 멀리 떨어져 있어 동력으로 구동되는 운송수단 및 스쿠버 장비가 필요하다. 난파선 방문 및 관광객을 난파선까지 데려다 주는 지역 안내자(area operator)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국에서 가장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북쪽으로 이어진 아름다운 도로는 미시건 주의 어퍼반도(Upper Peninsula)이다. 이 지역은 미국 내 일부 주보다 크고 긴 지대로 형성되어 있지만 인접해 있는 48개주(contiguous 48) 가운데 가장 외딴 곳에 떨어져 있어 인구밀도도 가장 낮은 지역 중 하나이다. 자연 그대로의 황무지가 펼쳐지고 남쪽과 북쪽해안이 모두 연결되어 있어 충분히 가볼 만 한 곳이라는 점은 금방 깨달을 수 있다. 앞서 말한 해안에서 42마일 길이의 해변과 200피트 높이의 절벽, 비바람에 의해 선명한 색감의 사암으로 깎인 인상적인 암반층으로 구성된 픽쳐드 록스 국립 호안(Pictured Rocks National Lakeshore)을 찾아볼 수 있다. 카약에 올라타 자연적으로 형성된 아치 아래에서 노를 젓거나 신발끈을 동여매고 폭포수와 곶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하이킹을 떠나보자. 어퍼반도에서는 혼자만의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이번 여행을 지원해주신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과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ational Oceanic Atmospheric Administration)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본 여행 및 그 외 미국의 국립공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nps.gov/http://www.noaa.gov/를 방문하기 바란다.   

 영화제작자 겸 야외활동 애호가Shawn Parki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