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est Image
View More

렌터카 사용 시 알아야 할 것들

분류

공식 여행 정보

 

 

1. 대여 계약 사항 검토

차량을 예약하기 전에는 반드시 렌터카 업체의 약관을 꼼꼼히 읽어야 합니다. 운전자가 1인 이상일 경우, 주 경계 또는 국경을 넘어갈 경우 등에 온갖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수수료는 대여 비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거리 로드 트립을 계획 중이라면 특히 대여 비용을 최대한 따져 보아야 합니다. 거리 제한 초과로 추가 수수료를 내지 않으려면 예약 전에 미리 주행 거리 요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초과 수수료에 대한 추가 요금을 미리 지불해 거리 제한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업체는 영업시간 종료 후 반납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반납 정책을 확인해 차를 언제 주차장에 가져다 놓아야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렌터카 업체는 보통 24시간 단위로 운영하므로 추가 수수료를 피하려면 승용차를 빌린 시각 이전에 차를 반납해야 합니다.

2. 렌터카 예약

미국에는  알라모(Alamo)와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등 유명 렌터카 업체가 많으므로, 연료 효율이 높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든 가족을 태울 대형 미니밴이든 여행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차량을 준비해 줄 것입니다.

3. 보험 가입

렌터카 업체는 보통 차량을 대여하는 주의 규정에 따라 제한적인 조건의 보험을 제공합니다. 보험을 추가 구매해서 보장 범위를 확대할 수도 있지만, 우선 가입한 보험 계약이 렌터카도 보장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신용카드 회사에서도 렌터카 보험을 제공합니다. 렌터카 업체를 통해 보장 범위를 확대할 경우 일반 손해 면책 조항을 통해 충돌, 화재, 절도로 렌터카가 파손되는 경우 금전적 책임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차량이 파손되는 경우의 보장 범위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차량 열쇠를 분실하거나, 연료가 바닥나거나, 타이어가 펑크나는 경우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에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는 업체도 일부 있습니다. 긴급 출동 서비스 횟수는 렌탈 서류에 명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서류를 꼭 확인하세요.

렌터카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주차 요금과 범칙금은 직접 지불해야 하니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준비하기

일부 업체에서는 만 25세 미만 운전자에게도 차량을 대여해 주기도 하지만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을 픽업하려면 대여 확인서(사전 예약의 경우)와 모국의 유효한 운전면허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발행된 경우 유효한 국제 운전면허증(IDP)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이미 차량 대여 비용을 지불했더라도 보험 가입을 위해 운전면허증의 이름과 명의자가 동일한 신용 카드가 필요합니다.

5. 여러 명이 운전하는 경우 

차량 한 대를 여러 명이 운전할 경우 해당 인원이 모두 렌터카 업체에 동행해서 유효한 운전면허증 또는 국제 운전면허증을 제시하고 대여 계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는 운전자를 추가할 때마다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점을 알아 두세요.

6. 렌터카 픽업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로드 트립을 떠나는 경우에는 공항에 위치한 업체에서 차량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도착지에 며칠 머무르는 경우에는 떠날 준비를 마친 후 차량을 픽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도시는 주차 공간이 협소하고 주차비도 비쌉니다. 차량을 나중에 픽업하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찾을 때는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또한 차량 상태를 메모하고, 사진을 찍고, 연료 탱크가 꽉 차 있는지, 기계적 기능이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있다면 주차장에서 나가기 전에 렌터카 업체에 통보하세요.

7. 렌터카 반납

렌터카를 반납할 때 유념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시간 초과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으려면 반납 줄이 길 수도 있기 때문에 여유 시간을 넉넉히 잡아야 합니다. 주유는 차량 반납 전에 해도 되고 반납 후에 렌터카 업체에 주유비를 지불하여 업체에서 주유를 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후자의 경우 직접 주유할 때보다 주유비가 더 비싸답니다.

차량을 반납하려면 해당 렌터카 업체의 차량 반납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열쇠를 반납하기 전에 차량에 개인 물품이 없는지 확인하고 차량의 사진을 찍어 이상 없이 반납했음을 증명하면 됩니다.

이 글은  알라모에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