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비자 서류
더 보기

비자 정책

미국 여행에 필요한 중요 비자 정보

여권 발행국에 따라 미국에 입국하려면 비자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비자는 방문자가 국경, 공항, 육로 국경 또는 항만을 통과할 수 있도록 국토안보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DHS)의 관세국경보호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 심사관에게 미국 입국허가를 요청합니다. 미국 영사관이 신청자가 특정 비자 요건에 맞는 자격 조건을 갖추었다고 결정한 경우 신청자에게 비자가 발급됩니다.

추가 비자 정보

대사관 또는 영사관별 비자 신청 절차에 관한 질문 또는 특정 비자 관련 문의는 비자를 신청할 미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문의하세요. 미국 비자 절차에 대한 전체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 입국 절차

대한민국, 나우루, 뉴질랜드, 대만,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영국, 일본, 파푸아뉴기니, 호주, 홍콩의 여행객은 괌-CNMI 비자 면제 프로그램(Guam-CNMI Visa Waiver Program)에 의거하여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를 방문할 때 비자 또는 ESTA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국 시민 또한 북마리아나제도 방문 시 비자면제신청서(Form I-736)를 작성하여 임시 입국 허가를 획득하면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괌-CNMI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유학생 및 교환 학생

미국은 국제 유학생 및 교환 학생을 환영합니다. 매년 8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미국에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국제 유학생과 교환 학생용 비자는 여행자 비자와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 가이드 를 참고하여 미국 유학에 필요한 서류를 제대로 갖추었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