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질 무렵의 공항
더 보기

항공기 여행

미국 내외에서 항공기 여행을 즐기기 위한 가이드

국제 공항

5,100여 곳에 이르는 공항을 비롯해 미국으로 가는 관문은 많습니다. 모든 공항에서 국제선을 운항하는 것은 아니지만, 환승을 통해 쉽게 연결됩니다.

국제선을 운항하는 미국의 10대 공항

비행기로 즐기는 미국 여행

미국에 도착하면 미국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주를 넘나들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면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 편리합니다. 대부분 대도시에는 최소 한 곳 이상의 공항이 있기 때문에 직항 혹은 환승을 통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면 동쪽 해안에서 서쪽 해안까지 가는 데 여섯 시간도 걸리지 않는 반면, 차량이나 기차를 타면 며칠이 걸립니다.

미리 계획한다면 상당한 금액의 항공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날짜가 임박해 구매하면 돈이 많이 듭니다. 미국 여행 산업은 여름이 성수기이며, 이 기간에는 항공료가 더 비쌉니다. 공휴일 또는 공휴일 전후로 여행하거나 봄 방학(보통 3월)에 여행하면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대형 항공사는 대부분 전자항공권 시스템을 도입해 탑승객의 발권을 원활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탑승권에는 예약 번호가 있으며, 이 번호에는 모든 예약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체크인한 후 탑승권을 출력하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공항에 있는 키오스크 또는 카운터를 이용해 탑승 수속을 밟으세요. 공항에는 줄이 서 있기 십상이니 시간을 여유 있게 잡으세요. 항공편이 지연 또는 취소되거나 편명이 바뀌지 않았는지 사전에 확인하세요.

미국의 주요 국내선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알파벳 순서).

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때는 다음 사항을 꼭 기억하세요.

  • 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때는 다음 사항을 꼭 기억하세요.
  • 기내 수하물: 대부분 항공사는 기내 수하물을 가방 한 개와 개인 물품(핸드백 또는 카메라 가방 등) 한 개로 제한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내 수하물의 크기는 56x35x23c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미국 교통안전청(TSA)은 탑승객의 기내 액체 반입을 제한하며, 100mL 이하의 액체류, 젤, 페이스트에 한해 허용합니다. 철저한 보안 검색을 위해 용기는 반드시 투명 비닐 봉투에 넣어 밀봉해야 합니다. 날카로운 물체, 스포츠 용품, 총, 둔기 및 폭발물은 반입이 금지됩니다. 반입 금지 물품 목록을 자세히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위탁 수하물: 국내선 항공사는 위탁 수하물에 비용을 부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출발하기 전 항공사에 확인하세요.

에어 패스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일부 국내선 항공사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에어 패스(Air Pass)는 북미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여행객에게만 제공되며 국제 항공권과 함께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에어 패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네트워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