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리버 워크
1 / 1
  • 주별:
    하와이주
    캘리포니아주
    애리조나주
    텍사스주
    루이지애나주
    플로리다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한겨울 반바지 차림에 샌들을 신고 미국에서 연말연시를 보낸다면 정말 특별하지 않을까요?

미국 북동부와 중서부에 매서운 추위와 눈이 쏟아지는 동안 같은 나라의 남부 지역(또는 하와이 주)에서는 서핑, 골프, 하이킹을 즐기거나 그저 야외에서 따뜻한 햇볕을 쬘 수도 있습니다. 자, 두꺼운 코트는 집에 두시고 선탠 로션을 가방에 넣어 따뜻함과 크리스마스 에피소드가 가득한 다음 일곱 개의 도시로 떠나보세요.

하와이주 호놀룰루

12월 평균 최고 기온: 섭씨 26도

인기 야외 활동: 서핑, 스노클링

하와이의 오아후 섬에 있는 도시 호놀룰루에서 마이 타이를 마시고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에서 신나게 서핑을 즐겨보세요. 다운타운에 자리한 호놀룰루 헤일(Honolulu Hale: 시청)은 매년 6.4m 크기의 산타클로스와 함께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Honolulu City Lights) 장식을 설치하는데, 여기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그리고 하와이 정신인 "알로하(Aloha: 하와이어로 평화와 사랑을 의미함)"가 한데 어우러집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감상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와이키키 트롤리(Waikiki Trolley)를 타는 것으로, 이 트롤리는 크리스마스 라이트 투어를 제공합니다. 오아후 섬의 다양한 리조트 호텔 로비에서도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쉐라톤 와이키키(Sheraton Waikiki)의 모래 조각을 놓치지 마세요.

하와이는 알로하 정신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하와이는 알로하 정신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더 보기
Kyle Nishioka

애리조나주 피닉스

12월 평균 최고 기온: 섭씨 18.9도

인기 야외 활동: 골프, 하이킹

하이킹 부츠와 골프 클럽을 챙겨 햇빛이 쏟아지는 애리조나주 피닉스와 가까운 리조트 마을 스코츠데일에 있는 사막의 산봉우리, 사와로 선인장 숲, 그리고 거의 200개에 달하는 골프장을 즐겨보세요. 크리스마스 쇼핑을 원하시나요? 스코츠데일의 미술관, 특별한 상품이 가득한 부티크, 엄청난 규모의 패션 스퀘어(Fashion Square) 쇼핑몰을 방문해 보세요. 이 지역에서 가장 인상 깊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감상하려면 파파고 공원(Papago Park)에 있는 피닉스 동물원(Phoenix Zoo)으로 향해보세요. 11월 말부터 1월 초까지 열리는 동물 불빛 축제(ZooLights)에는 불빛 찬란한 3D 동물 조각이 있으며, 이 외에도 라이브 음악을 즐기고 낙타와 회전목마를 타거나 얼음 조각 시연을 볼 수 있습니다.

주라이트 2013 - 피닉스 동물원에서 보내는 즐거운 연말연시!

주라이트 2013 - 피닉스 동물원에서 보내는 즐거운 연말연시!
더 보기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12월 평균 최고 기온: 섭씨 18도

인기 야외 활동: 리버 워크 산책

배가 고프신가요? 텍사스주 남부의 중심 도시 샌안토니오에서 크리스마스에 주로 먹는 음식은 멕시코 따말레스(tamales: 도우, 고기 및 치즈를 옥수수 잎 속에 넣고 찌는 음식)랍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이 도시 어디에서나 레스토랑 메뉴에 홈메이드 따말레스를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따말레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산타클로스 배만 한 복부 지방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오르게 될 테니까요. 초과된 칼로리를 태우려면 샌안토니오의 리버 워크(River Walk)를 걸으며 샌안토니오강을 따라 먹거리와 특산품 가게가 늘어선 보행자용 산책로 네트워크를 구경하세요. 12월이 되면 수백만 개의 반짝이는 전구와 수천 개의 빛나는 루미나리아 등이 길을 밝힙니다.

매년 샌안토니오에서는 포드 홀리데이 리버 퍼레이드(Ford Holiday River Parade)가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알립니다.

매년 샌안토니오에서는 포드 홀리데이 리버 퍼레이드(Ford Holiday River Parade)가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작을 알립니다.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12월 평균 기온: 섭씨 17.8도

인기 야외 활동: 낚시, 카약

뉴올리언스루이지애나주 남부에 자리한 유명한 도시로 2월에 열리는 대규모 축제 마디 그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호텔 요금이 저렴하고 다양한 축제가 넘치는 연말연시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매년 2백만 개의 전구로 시립 공원를 장식하는 셀러브레이션 인 더 오크(Celebration in the Oaks)를 살펴보세요. 한편, 이 도시의 상징인 세인트루이스 대성당(St. Louis Cathedral)은 라이브 음악과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12월 31일에는 시내의 역사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메우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해 보세요.

해마다 열리는 셀러브레이션 인 더 오크(Celebration in the Oaks) 기간에 조명으로 빛나는 뉴올리언스 도심 공원

해마다 열리는 셀러브레이션 인 더 오크(Celebration in the Oaks) 기간에 조명으로 빛나는 뉴올리언스 도심 공원
더 보기

플로리다주 올랜도

12월 평균 기온: 섭씨 22.8도

인기 야외 활동: 골프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미키 마우스와 해리 포터와 함께 연말연시를 보내세요. 플로리다주 남동부 중심 지역에 자리한 햇살이 사라지지 않는 이 도시에는 10여 개의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Walt Disney World Resort)에서는 마치 고드름이 반짝이는 듯한 신데렐라 캐슬(Cinderella Castle)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쇼, 퍼레이드, 크리스마스 장식이 펼쳐집니다. 위자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의 명소가 모인 유니버설 올랜도(Universal Orlando)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닥터 수스(Dr. Seuss)의 그린치(Grinch)가 등장하는 라이브 쇼가 열립니다. 레고랜드 플로리다(Legoland Florida)의 크리스마스 브릭태큘라(Christmas Bricktacular) 행사에서 인기 스타는 9m 높이의 크리스마스트리와 실물 크기의 산타클로스랍니다. 둘 다 100% LEGO 브릭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올랜도의 테마파크는 수많은 빛으로 축제 시즌을 밝힙니다.

올랜도의 테마파크는 수많은 빛으로 축제 시즌을 밝힙니다.
더 보기
Visit Orlando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12월 평균 기온: 섭씨 15.6도

인기 야외 활동: 보트 타기, 낚시

활기 넘치는 문화, 풍부한 역사, 잘 보존된 건축물, 해안에 자리한 위치, 유명한 맛집과 친절한 현지인이 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은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며, 특히 연말연시에 더욱 그렇습니다. 많은 주택 박물관과 대규모 농장들이 전해 내려온 가문의 보물과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처음 건설된 그때 그 시절 모습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역사를 간직한 찰스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물건과 보물을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기로 손꼽히는 야외 시장에서 구입해보세요.

찰스턴에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야외 시장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이 도시의 유명 건축물을 살펴보세요.

찰스턴에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야외 시장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이 도시의 유명 건축물을 살펴보세요.
더 보기
Explore Charleston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12월 평균 최고 기온: 섭씨 18.3도

인기 야외 활동: 아이스 스케이팅, 서핑

티셔츠를 입고 바닷가에서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기는 기분은 과연 어떨까요? 캘리포니아주 최남단 해안 도시 샌디에이고에 자리한 1887년식 빅토리안 호텔 델 코로나도(Victorian Hotel del Coronado)는 12월 한 달간 비치프런트 아이스 링크(beachfront ice rink)를 개장합니다. 이 도시는 발보아 공원(Balboa Park,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 포함), 가스램프 쿼터(Gaslamp Quarter), 시포트 빌리지(Seaport Village) 및 올드 타운(Old Town) 등 도시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장식과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해마다 예쁘게 장식한 80척 이상의 배가 항구에서 행진하는 샌디에이고 베이 퍼레이드 오브 라이트(San Diego Bay Parade of Lights)를 관람할 수 있도록 일정에 여유를 두세요.

80여 척의 배가 샌디에이고스 퍼레이드 오브 라이트에 참여합니다.

80여 척의 배가 샌디에이고스 퍼레이드 오브 라이트에 참여합니다.
더 보기
Port of San Di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