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테네시주 녹스빌 마켓 스퀘어의 카페 4에서 즐기는 야외 식사
Bruce McCamish Photography
1 / 1
  • 주별:
    테네시주

테네시의 좋은 점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즐겁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경험, 문화, 역사 등 원하는 테마를 테네시주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모키 산맥(Smoky Mountains) 기슭 테네시강 유역에 위치한 녹스빌은 무엇보다도 풍부한 문화, 활성화된 예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자랑합니다.

마켓 스퀘어: 구경하기 좋은 쇼핑과 먹거리 천국

마켓 스퀘어(Market Square)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활기 넘치는 만남의 장소이자 녹스빌의 고동치는 심장과 같은 곳입니다. 이 보행자 전용 광장에는 소규모 패션 부티크와 빈티지 상점은 물론 인테리어 장식품을 파는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작은 마을 같은 매력적인 분위기와 함께 세련미와 역동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 현지 농산물 거래가 이루어졌던 이 곳에서 지금은 일 년 내내 미술과 음악 축제가 벌어지고 있으며, 매주 한 번씩 현지산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도 열린답니다. 근처에 있는 낫싱 투 팬시(Nothing Too Fancy)에서 멋진 셔츠와 스웨트셔츠도 구경해 보세요.

가족과 함께 여행하신다면 놀랄 정도로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으니 음식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햄버거에서 유기농 음식에 이르기까지 가족 모두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지 음식을 맛보고,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야외 파머스 마켓을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마켓 스퀘어에는 여름철 개장하는 물놀이 공간을 비롯하여 휴식을 취하며 놀 수 있는 공지와 피크닉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켓 스퀘어에 인접한 크루치 파크에서는 자녀들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야외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켓 스퀘어를 구경하는 현지인과 여행객들

마켓 스퀘어를 구경하는 현지인과 여행객들
더 보기
Nelya Photography

게이 스트리트의 다운타운

마켓 스퀘어 구경이 끝났으면 게이 스트리트(Gay Street)로 향해 부티크 상점을 둘러보고 맛있는 초밥으로 식사를 해결해 보세요. 게이 스트리트는 녹스빌의 극장 거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는 테네시 주립극장인 테네시 극장(Tennessee Theatre), 오붓한 분위기와 뛰어난 음향 시설로 유명한 비쥬 극장(Bijou Theatre) 등 아름답고 유서 깊은 공연장이 매우 많습니다. 이곳에는 국가 사적지로 등록된 1790년대 건축물도 여럿 있습니다. 게이 스트리트에는 일 년 내내 이곳을 찾아 공연하는 아티스트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무엇이든 한 번 볼 만한 가치가 있죠.

점심은 나마 스시 바(Nama Sushi Bar)에 들러 “엑스걸프렌드(Ex-Girlfriend)” 롤로 해결해 보세요. 장어, 게, 새우, 가리비를 넣어 만든 녹스빌 최고 인기 메뉴랍니다. 점심을 먹은 후에는 매스트 잡화점(Mast General Store)과 아트 마켓(The Art Market)을 구경해보세요. 아트 마켓 갤러리에는 60명이 넘는 지역 화가, 유리 공예가, 판화가, 사진작가, 조각가 등 각종 예술가의 작품이 진열되어 있는데, 친구나 가족에게 줄 선물을  고르기 좋은 장소입니다. 날이 저물어갈 무렵에는 마켓 스퀘어 주변의 바에서 맥주 한 잔을 즐기면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게이 스트리트에 늘어선 인기 있는 나이트라이프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

게이 스트리트에 늘어선 인기 있는 나이트라이프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
더 보기
Bruce McCamish Photography

낮부터 밤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녹스빌에 다채로운 레스토랑과 바가 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스페인 파에야, 맛있는 초밥, 고급 팜투테이블(farm-to-table) 요리 전문점은 물론 이색적인 카페테리아도 자리해 있습니다. 크루치 파크(Krutch Park) 앞에 있는 커피 앤 초콜릿(Coffee and Chocolate)에서 핫초콜릿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이곳에는 초콜릿 베이컨 트뤼플이 있을 정도로 메뉴가 다양합니다. 점심으로는 카페 4(Café 4)의 맥앤치즈를 먹어 보세요. 그리고 저녁은 마켓 스퀘어에 있는 토마토 헤드(The Tomato Head)에서 먹음직스러운 화덕 피자가 어떠신가요? 슐츠 브뢰우 브루잉 컴퍼니(Schulz Bräu Brewing Company)에서 생맥주를 즐기며 마무리하는 하루는 언제나 옳습니다.

나이트라이프로 말할 것 같으면 온갖 취향에 맞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극장에 가거나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바에서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낭만적인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녹스빌에서는 일 년 내내 유명한 행사가 끊이지 않습니다. 리듬 앤 블룸스(Rhythm n’ Blooms), 도그우드 아트(Dogwood Arts)를 비롯한 다양한 특별 행사 덕분에 이곳은 언제나 흥이 넘쳐납니다. 이렇게 녹스빌은 남부 특유의 친절함, 문화, 예술, 엔터테인머트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햇볕이 드리운 슐츠 브뢰우 브루잉 컴퍼니의 비어 가든

햇볕이 드리운 슐츠 브뢰우 브루잉 컴퍼니의 비어 가든
더 보기
Visit Knoxville
더 알아보기
하늘에서 내려다본 채터누가 다운타운과 테네시강

목적지

채터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