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름다운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풍경 감상하기
Max Lau
1 / 1
  • 주별:
    몬태나주

눈부신 절경, 웅장한 야생동물, 기억에 남을 놀라움이 몬태나주의 유명한 글레이셔 지역(Glacier Country)에서 방문객을 기다립니다.

이 지역에서는 일 년 내내 야외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스키 리조트에서 스키를 타거나 최상급으로 인정받는 송어 하천에서 낚싯줄을 던져 보세요. 몬태나주 글레이셔 지역에서의 여가 활동은 수정처럼 맑은 호수, 눈에 덮인 산봉우리와 세차게 떨어지는 폭포 등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이루어집니다. 몬태나주에서는 자연 풍경과 야외 여가 활동이 가장 큰 주목을 받지만, 글레이셔 지역이 지닌 서부적인 매력도 놓치지 마세요. 작은 마을, 생동감 있는 예술과 문화 공간, 활발히 운영되는 목장들, 견실한 수제 맥주 산업 등에서 이러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레이셔 국립공원

4,046㎢ 이상의 면적에 조성된 이 공원은 완만한 언덕, 천상과도 같은 정상, 야생화가 만발한 초원, 200개가 넘는 폭포 등 다양한 지형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고 드라마틱한 곳입니다.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은 인접한 48개 주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 중 하나로서 도로, 트레일 또는 보트를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탐험이 가능하도록 단장되어 있습니다. 경이로운 공학 기술의 산물이며 미국의 역사 기념물이기도 한 80km 길이의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는 미국 전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공원에는 유서 깊은 오두막, 산간 오지의 산장, 풍부한 야외 레크리에이션 시설과 1,127km에 달하는 하이킹 트레일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 공원에서 훌륭한 경험을 할 수 있으므로 바쁜 여름철에 입장하려면 공원 웹사이트를 통해 차량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람이 덜 붐비는 곳을 원한다면 봄이나 가을에 방문해 보세요.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보우만호를 탐험하며 카약을 타는 고즈넉한 하루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보우만호를 탐험하며 카약을 타는 고즈넉한 하루
더 보기
Colton Stiffler

블랙피트 인디언 보호구역 및 살리시와 쿠트나이 연맹 부족

글레이셔의 동쪽 경계 외부에는 몬태나주에서 가장 큰 아메리카 원주민 보호구인 블랙피트 인디언 보호구역에는 블랙피트 부족 8,000여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블랙피트 인디언 보호구역의 진정한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몬태나주 브라우닝의 플레인스 인디언 박물관(Museum of the Plains Indian)에는 지역 부족이 만든 예술품과 유물 컬렉션이 있으며, 선 투어(Sun Tours)는 블랙피트 인디언 보호구역의 관점에서 글레이셔 국립공원을 해석하는 투어를 제공합니다.

미줄라와 캘리스펠 사이, 몬태나주 북서부의 플랫헤드 인디언 보호구역(Flathead Indian Reservation)에는 살리시와 쿠트나이 연맹 부족(Confederated Salish and Kootenai)이 살고 있습니다. 이 보호구역은 미시시피강 서쪽에서 가장 큰 담수호인 플랫헤드 호수(Flathead Lake)의 남쪽 부분, 들소 목장(Bison Range)과 미션 산맥 야생지(Mission Mountains Wilderness Complex)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몬태나주 세인트 이그나티우스에 있는 쓰리 치프스 문화 센터(Three Chiefs Cultural Center)에서 보호 구역의 풍부한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족의 유물을 보고 문화 활동에 참여하며 전통 예술과 공예품을 감상하세요.

이스트 글레이셔 파크 빌리지 근처 블랙피트 부족의 댄서

이스트 글레이셔 파크 빌리지 근처 블랙피트 부족의 댄서
더 보기
Andy Austin

독특한 몬태나주 서부 체험

글레이셔 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지난 200년 동안 이 아름다운 지역에서 발전된 역사와 문화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스티븐스빌의 세인트 매리스 미션은 몬태나주에서 원주민이 아닌 사람들에 의한 최초의 영구 정착지가 되었습니다. 1841년에 설립된 이 단지는 국가 사적지에 등재되어 있으며 박물관과 방문자 센터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롤로의 트래블러스 레스트(Travelers’ Rest) 주립공원은 루이스와 클라크 원정대(Lewis and Clark Expedition)의 휴게소를 기념합니다. 일행은 1805년 태평양으로 가는 길에 이곳에 들렀고 1806년 돌아오는 길에 다시 들렀습니다. 이곳은 이 탐험가의 존재에 대한 물리적 증거를 제공하고 고고학적으로 검증된 루이스 클라크 국립 역사 트레일(Lewis and Clark National Historic Trail)의 유일한 장소입니다. 1888년 미줄라 요새(Fort Missoula)는 유명한 미국 제 25보병연대(Buffalo Soldiers of 25th Infinity)의 본거지가 되었습니다. 이 집단의 역사는 13개의 역사적 건축물과 24,000개의 유물을 볼 수 있는 미줄라 요새 역사 박물관(Historical Museum of Fort Missoula)에서 기념됩니다. 미줄라의 삼림 소방대(Smokejumper) 방문자 센터에서는 외지고 도로가 없는 지역에서 화재를 진압하는 데 용기를 발휘한 삼림 소방대원에게 영예를 돌립니다. 캠퍼스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삼림 소방대 기지가 있습니다.

이 지역의 야생 동물은 소중합니다. 이 지역의 다양한 서식지는 인접한 48개 주에서 가장 온전한 생태계 중 하나입니다. 아메리카들소, 큰뿔야생양, 흑곰, 회색곰, 흰꼬리사슴, 노새사슴, 엘크, 무스, 산양과 같은 야생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주목할 만한 새로는 대머리독수리, 캐나다 두루미, 물수리, 루이스 딱따구리, 그레이트블루헤론이 있습니다.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 들소 산맥(Bison Range), 리 멧캘프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Lee Metcalf National Wildlife Refuge), 글레이셔 지역(Glacier Country)의 국유림과 주립공원에 있는 이 장엄한 동물들을 쌍안경으로 살짝 엿보세요.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히든호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방목하는 산양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히든호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방목하는 산양
더 보기
Mikey Gribbin

찾아가는 방법

글레이셔 지역에 가려면 미줄라 몬태나 공항(MSO) 또는 글레이셔 국립공원 국제공항(FCA)으로 가는 연결편을 타고 자동차를 렌트하세요. 몬태나주 서부 글레이셔 지역으로 여행할 때는 버스와 기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