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로리다 주 크리스털 리버에서 매너티와 함께 수영하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VisitCitrus.com - 사진작가 캐롤 그랜트 4Mar13_35
1 of 7
유서 깊은 플로리다 주 크리스털 리버에서 카약 타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2 of 7
사탕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플로리다 주 크리스털 리버의 제너럴 스토어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3 of 7
플로리다 주 크리스털 리버의 쓰리 시스터즈 스프링스에서 매너티 사이로 카약 타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4 of 7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에서 갓 잡은 신선한 게 요리 즐기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CvB Photography
5 of 7
플로리다 주 크리스털 리버에서 매너티와 함께 수영하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VisitCitrus.com - 사진작가 캐롤 그랜트_8Mar13_6
6 of 7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의 멕시코 만 해초지에서 가리비 줍기

플로리다

플로리다 주 시트러스 카운티: 대자연의 아름다움

7 of 7
  • States:
    플로리다

플로리다 중부 서해안에 자리한 아름다운 시트러스 카운티는 맑은 샘과 다채로운 풍경, 매력적인 해양 동물로 가득한 곳입니다.

연중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이 아름다운 휴가지에서 스노클링, 카약, 자전거 등 다양한 활동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친절한 서비스와 멋진 강가 풍경을 선사하는 플랜테이션 온 크리스털 리버는 천국과도 같은 사랑스러운 도시를 여행하며 머물기 좋은 곳으로, 올랜도와 탬파의 주요 테마파크에서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매너티와 깨끗한 샘물

이곳은 북미에서 유일하게 서인도제도매너티의 자연 서식지에서 수영할 수 있는 장소이자 미국 내 25%에 달하는 매너티의 보금자리가 마련된 곳입니다. 플랜테이션 온 크리스털 리버(Plantation on Crystal River)의 플랜테이션 어드벤처 센터(Plantation Adventure Center)에서 투어가 시작되며, 스노클, 오리발, 잠수복을 제공해줍니다. 크리스털 리버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Crystal River National Wildlife Refuge)에서 수초를 먹는 거대하고 온순한 이 생명체와 함께 수영할 때에는 매너티의 습성을 방해하지 않도록 선장의 지침을 주의 깊게 듣도록 하세요. 이 센터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초보자 자격증도 발급해줍니다.

물에 젖고 싶지 않다면 크리스털 리버 카약 컴퍼니(Crystal River Kayak Company)에서 진행하는 카약 투어에 참여해보세요.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아 한쪽으로는 아름다운 주택을, 다른 한쪽으로는 맹그로브가 빽빽이 들어선 야생의 습지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면 쓰리 시스터즈 스프링스(Three Sisters Springs)의 맑고 깨끗한 수원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스크와 스노클을 착용하고 샘의 깊은 곳까지 탐험해보세요. 이곳엔 겨울철 외양수가 차가워질 때면 특히나 매너티가 자주 찾아옵니다. 색다른 방식으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패들보드 투어에 도전해보세요.

 

물 위의 자연

좀 더 빠른 속도로 모험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호모사사 리버사이드 리조트(Homosassa Riverside Resort)의 베이트 & 태클 숍(Bait & Tackle Shop)에서 에어보트 투어를 떠나보세요. 호모사사 강에서 일반 모터보터로는 갈 수 없는 지역까지 물에 깊이 잠기지 않는 에어보트를 타고 들어가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물에 비친 거대한 나무의 상이 흩어지는 것은 호기심이 발동한 악어나 거북이가 물 밖으로 머리를 내밀 때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여름이 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멕시코 만의 저지대에서 재미난 보물찾기를 하듯 가리비를 찾아 나섭니다. 보트를 타고 만으로 한 시간 정도 나가면 수심이 2m도 채 되지 않는 물속으로 닻을 내립니다. 그럼 스노클과 마스크를 쓰고 작은 가방을 챙겨 잠수하여 해초에 숨어있는 가리비를 주워보세요. 일부 현지 레스토랑에서는 여러분이 잡은 싱싱한 가리비를 요리해주기도 합니다.

다음 날, 인근 차사호위츠카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Chassahowitzka National Wildlife Refuge)으로 향해 캠핑장 가까이에서 카약을 대여해보세요. 차사호위츠카 강에서 노를 저으며 먹이를 찾는 섭금류와 일광욕을 즐기는 거북이, 악어 등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그대로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모험

이곳은 사이클링의 천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플로리다 주에서 가장 긴 자전거 트레일인 위드라쿠치 주립 트레일(Withlacoochee State Trail)을 따라 달려보세요. 오래된 철도를 따라 난 이 트레일은 넓은 습지, 사이프러스 숲, 들판과 호수, 수많은 농장을 지나갑니다. 인근에 위치한 위드라쿠치 베이 트레일(Withlacoochee Bay Trail)에서는 멕시코 만을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바다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모사사 스프링스 야생동물 주립공원(Homosassa Springs Wildlife State Park)을 방문하시면 두꺼운 유리 벽을 사이에 두고 매너티를 직접 마주할 수 있는 수중 관측소로 곧장 향해보세요. 이외에도 거대한 몸집의 악어, 수달, 홍학, 백조, 보브캣은 물론 플로리다 퓨마 새끼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털 리버에 위치한 크리스털 리버 고고학 주립공원(Crystal River Archaeological State Park)은 수천 년 전 해안에 거주하던 선사시대인들이 의식을 거행하던 장소였습니다. 그들은 장거리를 이동하여 이곳에 죽은 이를 묻었는데, 6개의 묘지터가 아직 보존되어 있습니다. 인접해 있는 박물관에는 고대 시대에 관한 놀라운 통찰력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유물과 체험형 전시물이 가득합니다.

시내 탐방

헤리티지 빌리지(Heritage Village)에는 보물과 같은 독특한 물건과 희귀한 골동품을 판매하는 예쁜 상점들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고급 아트 갤러리 중 한 곳인 프랭클린 앤더슨 아트 갤러리(Franklin Anderson Gallery of Art)에서는 그림, 사진, 조각과 금속 공예품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너티와 함께 수영을 즐기고 난 뒤 소중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기 위해 매너티 토이 컴퍼니(Manatee Toy Company)에서 봉제 인형도 하나 골라보세요. 제대로 된 홍차와 잉글리시 스콘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스코틀랜드 출신 가족이 운영하는 하이랜더 카페(Highlander Cafe)야말로 완벽한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인인 콜린(Collin) 씨는 카페 입구에서 백파이프 연주를 들려주기도 합니다. 펙스 올드 포트 코브(Peck’s Old Port Cove)에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고 야외 티키 바에서 음료도 즐겨보세요.

엘비스 프레슬리의 발자취

인버네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1912년도 법원 건물을 방문해보세요. 1962년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가 출연한 “팔로우 댓 드림(Follow that Dream)”이라는 영화 덕분에 유명해진 곳으로, 현재는 시트러스 카운티 역사에 관한 물품이 전시되어 있는 올드 코트하우스 헤리티지 박물관(Old Courthouse Heritage Museum)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엘비스 영화의 가장 중요한 장면이 촬영된 2층 법정에서 영화 제작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도 알아보세요. 실물 크기의 엘비스 입간판과 사진을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