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 시의 게이 프라이드
알렉산더 톰슨
1 / 1
  • 주별: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플로리다주
    워싱턴 D.C.

미국의 게이 프라이드 축제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열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6월 게이 프라이드의 달에 열리는 성 소수자(LGBT: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및 성전환자) 축제에는 다양한 성적 지향, 종교와 민족을 가진 참가자들이 무지개색 깃발을 흔들며 동등한 사랑과 성 소수자의 권리를 외치며 모여듭니다. 미국 현대 동성애자 인권 운동이 태동한 곳으로 알려진 바를 지나는 퍼레이드부터 여장을 한 강아지 퍼레이드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5대 게이 프라이드 축제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축제 기간뿐 아니라 연중 성 소수자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NYC 프라이드 — 뉴욕 주 뉴욕 시

언뜻 보면 뉴욕 시의 전형적인 길거리 파티 같은 NYC 프라이드(NYC Pride)에는 깊은 역사적 뿌리가 있습니다. 1969년 LGBT 바인 스톤월 인(Stonewall Inn)을 경찰이 급습하자 이에 항거하면서 현대 동성애자 권리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저항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뉴욕의 프라이드 주간은 뉴욕 주의 최고 인기 축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6월 말에 열리는 이 행사에는 350여 개의 대표단이 맨해튼 전역을 누비며 랠리와 퍼레이드를 펼칩니다. 크리스토퍼 스트리트(Christopher Street)의 스톤월 앞은 퍼레이드를 보기 위한 최고의 명당입니다. 

NYC 프라이드 퍼레이드

NYC 프라이드 퍼레이드
더 보기
줄리엔 슈헤어

워싱턴 D.C., 캐피털 프라이드 — 워싱턴 D.C.  

워싱턴 D.C.의 캐피털 프라이드(Capital Pride)는 특히 동성애자 권리를 둘러싼 정부 입법이 있을 때면 종종 정치색을 띠기도 합니다. 대부분 행사들이 6월 초 주말에 집중된 반면, 캐피털 프라이드 행사는 D.C. 블랙 프라이드(D.C. Black Pride)에 이어 일주일 이상 계속됩니다. 워싱턴 D.C.에서 프라이드 파티를 시작할 예정이라면 동해안을 따라 뉴욕 시로 올라가 프라이드 행사를 즐겨보세요.

워싱턴 D.C. LGBT 프라이드 퍼레이드

워싱턴 D.C. LGBT 프라이드 퍼레이드
더 보기
데스티네이션 DC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미국에서 꼭 가야 할 게이 프라이드 행사를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San Francisco Pride)입니다. 미국 최대의 게이 프라이드 축제이자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축제이기 때문이죠. 6월 말이면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에는 백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와 시빅 센터(Civic Center)와 도심을 뒤덮는 퍼레이드와 축제를 구경합니다.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축제는 캘리포니아 주의 이 도시가 표방하는 표현의 자유, 인권과 사랑을 나타냅니다.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더 보기
샌프란시스코 관광 협회/스콧 체르니스
추가 정보

프라이드페스트 — 콜로라도 주 덴버

6월 중순에 열리는 콜로라도 주 덴버의 프라이드페스트(PrideFest) 축제는 최근 35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들며 급부상했습니다. 행사로는 파티, 콘서트, 퍼레이드, 5km 걷기/달리기 및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등의 체험 활동이 있습니다. 덴버 축제는 미국에서 가족이 함께하기 가장 좋은 게이 프라이드 행사이기도 합니다. 덴버는 또한 개에 대한 사랑이 각별해 여장을 한 강아지(Dogs in Drag) 퍼레이드도 인기입니다. 

덴버 프라이드

덴버 프라이드
더 보기
덴버 관광청

키웨스트 프라이드 — 플로리다 주 키웨스트

키웨스트는 매일이 프라이드 축제 분위기랍니다. 플로리다 주 남부에 위치한 이 섬의 관용적 분위기와 성 소수자 친화적인 공동체 때문이지요. 그러나 6월 초 키웨스트 프라이드(Key West Pride) 기간에는 더 많은 LGBT 친화적 행사와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마이애미나 뉴욕 같은 대도시와는 다른 이 축제의 특징은 바로 느긋한 분위기입니다. 열대 지방의 분위기를 느끼며 너무 붐비지 않고 편안하게 섬 스타일로 프라이드를 즐겨보세요. 

키웨스트 프라이드

키웨스트 프라이드
더 보기
척 코커/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