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의 날아오르는 열기구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뉴멕시코주
    켄터키주
    버몬트주
    앨라배마주

전 세계 여행자들이 미국을 방문해 환상적인 절경을 탐험합니다.

드넓은 사막과 무성한 숲, 푸른 들과 깊은 협곡, 굽이진 해안이 모험심 가득한 여행객에게 손짓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열기구 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열기구에서는 같은 풍경도 훨씬 경이롭게 다가옵니다.

BB&T 그레이트 벌룬페스트

켄터키주 루이빌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BB&T 그레이트 벌룬페스트(BB&T Great BalloonFest)는 매년 한 달간 열리는 세계적인 권위의 경마대회 켄터키 더비 페스티벌(Kentucky Derby Festival)의 일부로, 여러 열기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밤에 열리는 그레이트 벌룬 글로우(Great Balloon Glow)에서는 조종사들이 악보에 맞춰 버너에 불을 피워 지상에 묶인 열기구를 밝힙니다.

가는 방법: 루이빌 국제공항(Louisville International Airport)은 다양한 축제 행사가 열리는 켄터키 익스포지션 센터(Kentucky Exposition Center)에서 남서쪽으로 약 1km 거리에 있습니다.

또 다른 할 거리: 켄터키주에는 세계 최고의 버번 증류주 공장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위스키의 한 종류인 버번이 탄생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맛보려면 루이빌의 에반 윌리엄스 버번 익스피리언스(Evan Williams Bourbon Experience)를 방문하거나 루이빌 동쪽으로 향해 켄터키 버번 트레일(Kentucky Bourbon Trail)을 따라 늘어선 증류주 공장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매년 10월 뉴멕시코주에서는 500개 이상의 열기구가 참여하는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Albuquerque International Balloon Fiesta)가 열립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열기구 축제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축제 중 하나인 이 축제는 앨버커키의 자랑입니다. 기하학적이고 변화무쌍한 패턴의 화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열기구들이 산디아산맥(Sandia Mountains)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날아오릅니다. 이 축제는 매우 드문 열기구 행사 중 하나로 열기구 사이를 걸어 다니고 열기구 조종사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가는 방법: 앨버커키 인터내셔널 선포트(Albuquerque International Sunport)는 피에스타 공원(Fiesta Park)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져 있습니다.

또 다른 할 거리: 아메리카 원주민, 멕시코 및 스페인의 맛이 어우러진 뉴멕시코주 음식은 레드 칠리와 그린 칠리를 사용하는 독특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센트럴 애비뉴(Central Avenue)에 즐비한 레스토랑을 방문해 앨버커키 셰프들만의 독특한 칠리 요리를 맛보세요.

해 질 녘 앨버커키의 열기구

해 질 녘 앨버커키의 열기구
더 보기

소노마 카운티 핫 에어 벌룬 클래식

캘리포니아주 윈저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열기구를 타고는 싶은데 직접 체험하기에는 좀 무서우신가요? 캘리포니아주소노마 카운티 핫 에어 벌룬 클래식(Sonoma County Hot Air Balloon Classic)에서는 5~10분간 지상에 묶인 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이 체험은 도시의 오래된 다운타운과 울창한 공원을 바라보는 멋진 전망을 선사합니다.

가는 방법: 비행기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으로 간 후 101번 고속도로(US Highway 101)를 타고 북쪽으로 134km를 가면 됩니다.

또 다른 할 거리: 소노마 카운티는 미국 최고의 와인 생산지 중 한 곳입니다. 소노마에 있는 400곳 이상의 와이너리 중 몇 군데를 꼭 방문해 보세요.

열기구 이륙을 준비하는 모습

열기구 이륙을 준비하는 모습
더 보기

걸프 코스트 열기구 페스티벌

앨라배마주 폴리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앨라배마주에서 열리는 걸프 코스트 열기구 페스티벌(Gulf Coast Hot Air Balloon Festival)에 자원 봉사자로 참여해 열기구를 아주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열기구에 올라 멕시코만 해안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무료 티셔츠도 제공됩니다.)

가는 방법: 폴리 스포츠 컴플렉스(Foley Sports Complex)에서 동쪽으로 55km 거리에 펜서콜라 국제공항(Pensacola International Airport, 플로리다주)이 있습니다.

또 다른 할 거리: 상공을 나는 유유자적한 경험 그 이상을 느껴보고 싶다면 펜서콜라로 돌아와 국립 해군 항공 박물관(National Naval Aviation Museum)을 방문해 시뮬레이션으로 전투기를 체험해보세요.

2014년 걸프 코스트 열기구 페스티벌

2014년 걸프 코스트 열기구 페스티벌
더 보기

퀴치 핫 에어 벌룬 크래프트 앤 뮤직 페스티벌

버몬트주 퀴치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버몬트주에서 개최되는 퀴치 핫 에어 벌룬 크래프트 앤 뮤직 페스티벌(Quechee Hot Air Balloon Craft and Music Festival)은 기상 여건이 좋은 경우 상공을 나는 40분간의 비행을 제공합니다. 50m 깊이에 이르는 퀴치 협곡(Quechee Gorge)의 놀라운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해 내려오는 열기구 비행 전통에 따라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을 들며 투어가 마무리됩니다.

가는 방법: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로건 국제공항(Logan International Airport)과 코네티컷주 하트퍼드의 브래들리 국제공항(Bradley International Airport)이 둘 다 220km 거리에 있습니다.

또 다른 할 거리: 퀴치 협곡을 직접 만끽하려면 퀴치 주립공원(Quechee State Park)에서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