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의 널찍한 풍경
1 / 1
  • 주별:
    애리조나주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테네시주

나이가 아무리 많은 어른이라도 여행지에서 기념품을 모으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즉석에서 사진을 찍고 공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도, 방문했던 장소와 즐거운 시간을 떠올리게 하는 데는 바로 눈앞에 있는 잡동사니 만한 것이 없습니다. 이런 기념품은 흥미롭고 흔치 않을수록 더 좋은 법입니다. 미국 국립공원의 독특한 기념품은 부족함이 전혀 없습니다. 봉제 인형부터 수집용 동전, 미국 국립공원 테마의 모노폴리 보드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아래에 있는 네 가지 기념품을 포함하여 각 공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성한 기념품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의 곰 조각상

노스캐롤라이나주테네시주의 경계를 따라 뻗어 있는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은 약 1,500마리의 흑곰이 보금자리로 삼고 있는 곳입니다. 가끔 하이킹 트레일을 어슬렁거리거나 나무에서 쉬고 있는 흑곰이 목격되기도 합니다. 운이 좋다면, 흑곰을 볼 수도 있습니다. 흑곰은 아주 사랑스럽지만, 꼭 거리를 유지하세요! 공원에서 흑곰을 보지 못하더라도 현지 선물 가게에 있는 수제 곰 조각상을 구매하여 돌아가면 집에서도 매일 흑곰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와 꼭 닮은 조각상부터 익살맞은 조각상까지 크기 별로 다양하게 준비돼있으니 내 집에 꼭 맞는 흑곰을 찾아보세요.

 

나무를 깎아 곰 조각상을 제작하는 모습

나무를 깎아 곰 조각상을 제작하는 모습
더 보기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세쿼이아 씨앗

샌프란시스코에서 동쪽으로 약 300km에 있는 캘리포니아주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은 깎아지른듯한 절벽과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 꼭대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다란 세쿼이아 나무 등 놀라운 풍경으로 감동을 선사합니다. 공원의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부터 시작되는 500그루가량의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는 거의 3,000년 동안 우뚝 그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하지만 이 나무에도 작은 출발점이 있었습니다. 공원의 선물 가게에는 나만의 세쿼이아 나무를 가꿀 수 있는 나무 키우기 키트가 포함된 세쿼이아 묘목이 있습니다. 키트에는 씨앗부터 미니 온실까지 세쿼이아 나무를 키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있습니다. 씨앗을 심고 충분한 햇빛과 물을 주기만 하면 됩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세쿼이아 나무는 수령이 수천 년에 이릅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세쿼이아 나무는 수령이 수천 년에 이릅니다.
더 보기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의 터키석

애리조나주의 어떤 기념품 가게에 들어가도 애리조나주를 대표하는 보석인 터키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애리조나주 곳곳에서 채굴되는 이 푸른 보석은 지역 내에서 판매되는 카우보이모자와 벨트 버클, 액세서리의 주된 포인트입니다. 특별한 기념품을 찾고 있다면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서쪽에 있는 하바수파이 및 후알라파이 인디언 보호 구역(Havasupai and Hualapai Indian reservations)에 방문하세요. 부족민은 푸른 보석이 돋보이는 목걸이, 귀걸이, 팔찌 등의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비상설 시장을 운영합니다. 완벽한 기념품을 찾았다면, 바위 턱 위로 낸 편자 모양의 유리 다리인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Grand Canyon Skywalk)를 체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가가 직접 만든 전통 터키석 장신구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가가 직접 만든 전통 터키석 장신구
더 보기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의 푸에블로 도자기

미국에는 자연경관을 보호하는 여러 국립공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콜로라도주 남서쪽 모서리에 있는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에는 인류 역사에 관한 매혹적인 단면이 있습니다(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은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북서쪽으로 400km 거리에 있습니다). 이 공원은 고대 푸에블로(Pueblo) 부족의 유적이 발견된 고고학 유적지 5,000곳가량을 품고 있습니다. 이 원주민 문명은 600~1,300년 동안 이 지역에 거주하며 600여 개의 암굴 주거지와 유물, 예술품과 도자기를 포함한 다양하고 인상적인 구조물을 남겼습니다. 이곳에서 역사의 한 조각을 집에 가져가세요. 집에 아름다운 포인트가 될 유물 재현 상품을 선물 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 푸에블로족의 다채로운 도자기

아메리카 원주민 푸에블로족의 다채로운 도자기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