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국 7대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gary718/Shutterstock.com
1 / 1
  • 주별:
    뉴욕주
    펜실베이니아주
    일리노이주
    텍사스주
    미시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워싱턴주

추수감사절에는 전통적으로 미국 전역의 거리마다 연휴 시즌의 따뜻함을 퍼뜨립니다.

미국의 많은 도시에서 화려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로 연휴 시즌 시작을 기념합니다. 밴드, 가수, 장식 차량, 거대한 풍선과 함께 엔터테이너들이 행진하고 걸으며 때로는 넓은 거리와 도로 위로 날아오르기도 합니다. 뉴욕주 뉴욕시에서 열리는 퍼레이드가 가장 유명하고 규모도 크지만, 태평양 연안 북서부, 남서부, 북동부 어디를 가든 축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경에 방문하시면 즐길 수 있는 추수감사절 축제를 소개합니다.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뉴욕주 뉴욕시

뉴욕시에서 열리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Macy’s Thanksgiving Day Parade)는 1924년도부터 미국의 연휴 시즌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해 왔습니다. 매년 추수감사절에는 맨해튼의 센트럴 파크 웨스트(Central Park West)와 6번가(6th Avenue)에서 열리는 퍼레이드를 보기 위해 3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내에 나오며, 5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집에서 TV를 통해 5층 높이로 쌓아 올린 장식 차량, 브로드웨이 극장 공연 예술가, 음악 공연 및 퍼레이드를 관람합니다. 이것이 바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입니다. 퍼레이드 경로는 헤럴드 스퀘어(Herald Square)에 위치한 메이시스(Macy’s) 앞 34번가(34th Street)에서 끝이 납니다. 아마 1947년도에 개봉한 고전 영화 34번가의 기적(Miracle on 34th Street)에서 보신 기억이 있으실 것입니다.

뉴욕시에서 열리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뉴욕시에서 열리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던킨도너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연휴 기간 동안 필라델피아를 방문하게 된다면 던킨도너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Dunkin’ Donuts Thanksgiving Day Parade)를 놓치지 마세요. 이 우애의 도시(City of Brotherly Love) 필라델피아에서는 1920년도부터 장식 차량, 밴드, 합창단과 여러 공연가들의 무대로 연휴 시즌을 기념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입니다. 행진은 20번가(20th Street)와 JKF 대로(JFK Boulevard)에서 아침부터 시작되며 필라델피아 미술관(Philadelphia Museum of Art) 앞에서 끝이 납니다. 여행 팁: 미술관은 퍼레이드를 관람하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다른 추천 장소와 퍼레이드 경로에 대한 인터랙티브 지도는 우측에 있는 링크를 통해 행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던킨도너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던킨도너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jonseidman1988/Flickr

미국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미국 추수감사절 퍼레이드(America’s Thanksgiving Parade)는 뉴욕시의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와 같은 해에 시작하였습니다.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마찬가지로 전통 있는 퍼레이드입니다. 커비 스트리트(Kirby Street) 교차로에서 시작한 장식 차량, 밴드, 대형 풍선 행진은 유서 깊은 우드워드 애비뉴(Woodward Avenue)를 따라 콩그레스 스트리트(Congress Street)에서 끝이 납니다.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미국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미국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Mike_tn/Flickr

H-E-B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텍사스주 휴스턴

휴스턴에서 열리는 H-E-B 추수감사절 퍼레이드(H-E-B Thanksgiving Day Parade)는 스미스 및 라마르 스트리트(Smith and Lamar Streets)에서 시작하며 라이브 공연, 대형 풍선, 밴드, 그리고 조금 이른 산타클로스의 행진이 이어집니다. 20만 명이 넘는 퍼레이드 참가자들이 시내 남서부 거리를 따라 길게 늘어섭니다. 퍼레이드는 시작 지점에서 한 블록 떨어진 스미스 및 댈러스 스트리트(Smith and Dallas Streets)에서 끝이 납니다. 자세한 퍼레이드 경로 및 도로 폐쇄 지역은 행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스턴에서 열리는 H-E-B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휴스턴에서 열리는 H-E-B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Ed Uthman/플리커

시카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일리노이주 시카고

1934년 대공황 시기에 시민들의 기운을 북돋기 위해 시카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Chicago Thanksgiving Parade)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퍼레이드는 미시간호(Lake Michigan) 연안의 북적이는 대표 도시 시카고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매년 대보안관이 시카고 시내의 멋진 건축물 사이로 장식 차량, 기마 부대, 풍선, 밴드 행진을 이끕니다. 행진은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와 콩그레스 파크웨이(Congress Parkway)에서 시작하여 북쪽으로 몇 블록 떨어진 랜돌프 스트리트(Randolph Street)에서 끝이 납니다.

시카고에서 열리는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시카고에서 열리는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bullywhippit/Flickr

노반트 헬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1947년도부터 샬럿에서는 노반트 헬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Novant Health Thanksgiving Day Parade)와 함께 ‘샬럿 스타일’로 연휴 시즌을 기념해 왔습니다. 장식 차량, 밴드, 공연, 풍선, 고관, 유명인들이 함께하는 행진은 현지 주민들이 도시의 중심이라고 부르는 업타운 샬럿(Uptown Charlotte)을 지나 트라이언 스트리트(Tryon Street)를 따라 진행됩니다.

샬럿에서 열리는 노반트 헬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샬럿에서 열리는 노반트 헬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더 보기
cheriejoyful/flickr

메이시스 홀리데이 퍼레이드

워싱턴주 시애틀

뉴욕시의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와 혼동하지 마세요. 메이시스 홀리데이 퍼레이드(Macy’s Holiday Parade)는 서쪽으로 4,600km 떨어진 시애틀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 열립니다. 이 퍼레이드는 25대의 공기주입식 장식 차량과 650개의 캐릭터 탈 인형, 밴드 행진 등을 자랑합니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보고 싶지만 다른 추수감사절 활동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7번가(7th Avenue)와 파인 스트리트(Pine Street)에서 퍼레이드가 시작하기 전 아침에 시내로 나가 보세요.

시애틀에서 열리는 메이시스 홀리데이 퍼레이드

시애틀에서 열리는 메이시스 홀리데이 퍼레이드
더 보기
Cromely/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