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의 바이유 버밀리언 지구 옆 보트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1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늪지대를 따라 자리한 오두막에서의 크리올식 삶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2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에 위치한 랜돌스 레스토랑 댄스 플로어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3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의 성요한 성당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4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에 위치한 랜돌스 레스토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목각 악어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5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늪지대의 사이프러스 나무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6 of 7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에 위치한 랜돌스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식사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라피엣: 케이준과 크리올 컨트리의 음식, 음악과 역사

7 of 7
  • States:
    루이지애나

케이준 컨트리의 중심부에서 역사적인 명소, 전통문화와 맛있는 먹거리를 발견해보세요.

루이지애나 주 중남부에 위치한 라피엣은 18세기 프랑스계 캐나다인이 정착한 지역인 아카디아나 중심지에 위치한 친절하고 활기 넘치는 도시로 케이준 컨트리의 수도라 할 수 있습니다. 사적지, 현지 축제, 레스토랑 등 도심 곳곳에 남아있는 스페인, 아프리카, 아메리카 및 아메리카 원주민의 문화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역사 여행

버밀리언빌 리빙 역사 & 민속 공원(Vermilionville Living History & Folklife Park)에서 이 지역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유서 깊은 이 마을에는 1800년대 초기 일상을 보여주는 물건들로 가득한 당시의 주택 6채가 보존되어 있으며, 시대 의상을 입은 역사 해설가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케이준 정착민의 삶을 재현하고 실제 그 당시 주택도 남아있는 매력적인 아카디안 빌리지(Acadian Village)를 방문해보세요. 교회와 미술관도 있습니다. 점심에는 인근의 더 프렌치 프레스(The French Press)에서 맛있는 검보를 드셔보세요.

라피엣에서 약 30분 거리에 자리한 아름다운 롱펠로-에반젤린 주립 사적지(Longfellow-Evangeline State Historic Site)는 주립공원이자 사적지입니다. 이곳에 있는 유서 깊은 주택, 메종 올리비에(Maison Olivier)는 가축, 사탕수수, 목화를 기르는 농장의 일부였습니다. 이 주택 근처에 흐르는 바이유테셰를 따라 1800년대의 아카디아 농장 건물이 멋지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역사 문화 명소는 라피엣에서 약 25분 거리에 있는 세인트 마틴빌 문화 유산 센터(Martinville Cultural Heritage Center)입니다. 이 문화 센터에는 아카디아 기념관과 미국 흑인 박물관이 자리해 있습니다. 1회 입장료로 두 개의 소규모 박물관을 모두 둘러보며 이 지역의 문화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늪지 투어

그림 같은 아차팔라야 베이신 랜딩 앤 마리나(Atchafalaya Basin Landing and Marina)로 향해 에어보트 늪지 투어 대열에 합류해보세요. 한 번도 해본 적 없다면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늪을 탐방하며 악어를 코앞에서 직접 만나고 습지대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환상적인 먹거리

라피엣은 랜드 맥날리(Rand McNally)에서 "미국 최고 음식 도시"로, 서던 리빙 매거진(Southern Living Magazine)에서 "남부에서 음식이 가장 맛있는 도시"로 선정한 곳입니다. 이곳의 유명한 음식을 맛보며 활기 넘치는 문화도 직접 경험해보세요. 토요일 아침, 호스 팜(Horse Farm)에서 열리는 마켓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세요. 친구와 함께 어울리거나 소풍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랜드리 빈야드(Landry Vineyards)에서 생산된 와인을 음미하고, 그리닝 주피터 재머리(Grinning Jupiter Jammery)에서 예쁘게 장식된 지역 특산 잼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푸드 트럭의 음식은 최고급 레스토랑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매력적인 라피엣 시내에서 카르페 디엠 젤라토(Carpe Diem Gelato)를 찾아보세요. 이곳 주인인 실비아 베르톨라치(Silvia Bertolazzi)는 솔티드 캐러멜, 아몬드 피그, 루이지애나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메이호 베리 등 다양한 맛의 젤라토를 매일 만듭니다. 가게 앞 파티오에 놓인 피아노를 연주하는 현지 음악가들의 모습도 구경해 보세요. 저녁 식사로는 유명한 블루 도그 카페(Blue Dog Café)에 들러보세요. 이곳은 음식만큼이나 예술로도 유명합니다. 현지 아티스트 조지 로드리게즈(George Rodriguez)의 유명한 블루 도그 그림 150여 점이 레스토랑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블루 도그는 누보 스타일이 가미된 맛있는 케이준 요리를 선보입니다.

루이지애나 음식의 절정은 바삭한 바게트 안에 튀긴 해산물이나 고기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 포보이입니다. 최고의 포보이 맛집을 꼭 찾아보세요. 라피엣에서 유명한 포보이는 올드 타임 그로서리(Old Tyme Grocery)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올드 타임 그로서리 바로 뒤에 자리한 머피스(Murph’s)에서 시럽이 들어간 빙수인 스노볼을 드셔보세요. 식사와 춤을 동시에 즐기려면 랜돌스(Randol's)로 향해보세요. 가족적이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 맛있는 음식과 라이브 음악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바로 고른 게로 만든 집게다리 애피타이저와 거무스름하게 잘 구워진 메기찜 요리를 꼭 맛보세요. 바 겸 레스토랑인 아트모스피어(Artmosphere)에서는 맛있는 수제 생맥주를 마시며 훌륭한 밴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즐거운 엔터테인먼트

최고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자 객실 임대도 가능한 블루 문 살룬(Blue Moon Saloon)에서 이 도시의 나이트라이프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케이준 음악과 R&B가 혼합되어 라피엣에서 처음 시작된 자이데코 음악과 케이준 곡을 연주하는 현지 밴드의 공연을 놓쳐선 안 되겠죠. 더욱 다양한 음악을 원하시나요? 매주 금요일 밤, 라 메종 드 베그나우드(La Maison de Begnaud)에서는 즉흥 연주를 선보이는 잼 세션이 열립니다. 훌륭한 음악가들이 모여 기타, 바이올린, 아코디언, 트라이앵글을 연주하며 만들어내는 정통 케이준식 엔터테인먼트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자리에서 일어나 춤을 추셔도 좋습니다.

라피엣 사람들은 축하하고 즐길 줄 아는 사람들임이 분명합니다. 이곳에선 일 년 내내 수많은 축제가 개최되니 시기를 잘 맞춰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5월에는 브로 브리지 크로우피시 페스티벌(Breaux Bridge Crawfish Festival)이 열립니다. 8월에는 사우스웨스트 루이지애나 자이데코 페스티벌(Southwest Louisiana Zydeco Festival), 10월에는 페스티벌스 아카디안스 에 크리올스(Festivals Acadiens et Créoles)에 참여해보세요. 이 모든 축제가 루이지애나 주의 케이준과 크리올 문화를 기념합니다. 혹은 봄과 가을 매주 파크 상 수시(Parc Sans Souci) 중앙에서 무료로 열리는 “다운타운 얼라이브!(Downtown Alive!)” 콘서트를 관람해보세요. 그리고 물론 루이지애나 주의 자랑이자 이곳의 문화, 역사, 축제의 전형인 마디 그라(Mardi Gras) 시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행사는 2월에 개최됩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