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이다 호 Coeur D' Alene의 보드 워크 브릿지
쿠르덜레느 컨벤션 & 방문자 센터
1 / 1
  • 주별:
    아이다호주

미국 서부에 위치한 아이다호 주 쿠르덜레느(Coeur dAlene)는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500km 떨어져 있으며,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호수 위 그린에서 즐기는 골프 라운딩만으로도 방문해야 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울창한 나무에 둘러싸인 채 파랗게 빛나는 산속 호수 또한 이에 못지않게 환상적이라, 미국 토크쇼 진행자인 바바라 월터스(Barbara Walters)는 이곳을 가봐야 할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로 선정하며 천국의 한 단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철 할 거리

야외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쉽고 신나며, 대부분은 쿠르덜레느 호(Lake Coeur dAlene) 안팎을 맴돕니다. 공기 부양선에 올라 호수 위를 달리거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디너 크루즈를 즐겨보세요. 해발 671m에 위치해 배로 갈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강인 세인트 조 강(St. Joe River)에서 보트를 타고 물수리가 다이빙하며 물고기를 잡는 모습을 구경해보세요. 그리고 호수 위에 떠 있는 그린으로 유명한 쿠르덜레느 골프장(Coeur d’Alene golf course)으로 향해보세요. 여기는 북미에서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골프장 중 하나입니다.

쿠르덜레느는 벌목업과 광업을 기반으로 탄생한 마을이라 다양한 즐길 거리가 두 가지 모습을 모두 반영합니다. 쿠르덜레느에서 동쪽으로 111km 떨어진 24km 길이의 자전거 트레일인 하이어워사 루트(Route of the Hiawatha)는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철도를 따라 이어지는데 터널을 통과하고 교량 위를 지납니다. 해설이 담긴 표지판이 과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가까운 룩아웃 패스(Lookout Pass)에서 라이트가 장착된 자전거를 빌리세요.

쿠르덜레느 트레일(Trail of the Coeur dAlenes)의 자전거 도로는 114km의 철로를 그대로 따라 광산 마을 멀란(Mullan, 몬태나 주에서 가까움)을 지나 아이다호 주를 건너  워싱턴 주 경계와 인접한 플러머(Plummer) 마을로 이어집니다. 트레일의 일부 구간은 쿠르덜레느 호 연안을 따라갑니다. 38km에 이르는 노스 아이다호 센테니얼 트레일(North Idaho Centennial Trail) 자전거 도로는 쿠르덜레느를 출발해 굽이굽이 뻗어 나가 워싱턴 주에 다다릅니다.

쿠르덜레느에서 동쪽으로 77km 떨어진 월리스(Wallace) 마을에는 역사적인 건물들이 많으며, 특히 한때 매춘이 횡행했던 장소가 오늘날 박물관으로 변신해 대중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시에라 실버 마인(Sierra Silver Mine)으로 향해 지하로 들어가 단단한 바위를 깨는 채굴 현장이 얼마나 위험한지 경험해보세요.

세계에서 유일한 호수 위의 그린은 쿠르덜레느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골프장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한 호수 위의 그린은 쿠르덜레느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골프장입니다.
더 보기
쿠르덜레느 리조트 골프 코스

겨울철 할 거리

쿠르덜레느 주변 산 위로 눈이 가득 쌓이는 겨울이 되면 이 지역은 놀이터로 변합니다. 북쪽으로 72km를 이동해 슈바이처 마운틴 리조트(Schweitzer Mountain Resort)에서 펜드 오레일 호(Lake Pend Oreille)를 바라보며 스키를 타보세요. 동쪽으로 96km 거리에 자리한 실버 마운틴 리조트(Silver Mountain Resort)는 바이에른 스타일 마을인 켈로그(Kellogg)에서 가까우며 아이다호 주에서 가장 큰 실내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자연 속에 빠져보시겠어요? 11월부터 2월 사이에 방문한다면 울프 랏지 베이(Wolf Lodge Bay)에서 산란기를 지나는 코카니연어와 그 천적인 흰머리독수리를 관찰해보세요.

슈바이처 마운틴 리조트의 슬로프는 경치만큼 아름답습니다. 스키장에서 펜드 오레일 호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슈바이처 마운틴 리조트의 슬로프는 경치만큼 아름답습니다. 스키장에서 펜드 오레일 호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더 보기
슈바이처 마운틴 리조트:

먹거리와 숙박 시설

허클베리는 아이다호 주 북쪽에 사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는 곳입니다. 지미스 다운 더 스트리트(Jimmys Down the Street)에서 트리플베리 크레페에 들어간 작은 보라색 베리와 피칸 롤을 드셔 보세요. 리버 시티 브루잉(River City Brewing)에서 허클베리 에일(Huckleberry Ale)을 마시며 마무리해보세요.

호텔은 호숫가에 많습니다. 쿠르덜레느 리조트(Coeur dAlene Resort)는 호수 위의 레스토랑과 타워가 선사하는 환상적인 전망이 일품입니다. 또 하나의 고급 숙소는 그린브리아 인(Greenbriar Inn)으로, 고가구가 가득한 B&B이며 쿠르덜레느 도심에서 세 블럭 떨어져 있습니다.

쿠르덜레느 도심에서 가까운 그린브리아 인에서 이 지역의 역사를 느껴보세요.

쿠르덜레느 도심에서 가까운 그린브리아 인에서 이 지역의 역사를 느껴보세요.
더 보기
그린브리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