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변으로 뛰어드는 여성
1 / 1
  • 주별: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매사추세츠주
    하와이주
    노스캐롤라이나주
    플로리다주
    텍사스주

미국에서 가장 멋진 7대 해변 마을은 샌들을 신은 채 석양을 감상하며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꺼끌한 모래가 느껴지고 어디든 맨발로 돌아다닐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 마을에서 적당한 파도와 기분 좋은 바람, 그리고 맛있는 생선 요리를 즐기며 완벽한 나날을 만끽해보세요. 해변 마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삶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단 한 가지가 바다라고 말합니다.

1. 오리건 주 캐넌 비치(Cannon Beach)

포틀랜드(Portland)에서 한 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캐넌 비치에는 미술 갤러리, 해산물 레스토랑, 심지어 양조를 위한 증류 공장이 있으며,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한 해변들도 있습니다.

할 거리: 헤이스택 록(Haystack Rock) 주변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헤이스택 록은 영화 구니스(Goonies)에 등장하며 영화 포인트 브레이크(Point Break)에서는 엔딩 장면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에콜라 주립공원(Ecola State Park)을 방문해 울창한 나무와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하이킹을 해보세요.

2. 캘리포니아 주 산타 바바라(Santa Barbara)

일명 “미국의 리비에라(Riviera)”로 불리는 이 유명한 해변 마을은 가까운 거리에 샌타이네즈산맥(Santa Ynez Mountains)을 두고 있어 바다를 찾으면서도 산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더할 나위 없습니다.

할 거리: 산 마르코스 패스(San Marcos Pass)를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산악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또는 헨드리스 비치(Hendry’s Beach)를 따라 가보세요. 

3. 매사추세츠 주 프로빈스타운(Provincetown)

수백 년이나 된 이 마을은 영국 청교도들이 어업을 위해 정착하며 조성되어 현재는 유명 예술가들이나 동성애자들이 즐겨 방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할 거리: 평화로운 헤링 코브(Herring Cove)에서 일광욕을 즐겨보세요. 코드곶 국립 해안(Cape Cod National Seashore)의 일부로 보존되고 있는 레이스 포인트 해변(Race Point Beach)을 방문해보세요. 갤러리가 줄지어 늘어선 커머셜 스트리트(Commercial Street)의 동쪽 끝도 방문해보세요.

4. 하와이 주 파이아(Pāʻia)

하와이 주 파이아는 하나(Hāna) 고속도로 맨 끝에 자리한, 인구가 2천 명을 약간 웃도는 작은 마을로 흔히 “세계 윈드서핑의 수도”라고 불립니다.

할 거리: 호오키파(Ho’okipa) 및 스프렉켈스빌(Spreckelsville)에서 윈드서핑을 즐겨보세요. 호오키파가 아니라면 파이아 만에서 서핑을 하거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서도 좋습니다. 파이아 만의 북쪽 끝으로 가면 수없이 많은 바다거북이 온종일 해안에서 노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5. 노스캐롤라이나 주 킬 데빌 힐스(Kill Devil Hills)

킬 데빌 힐스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의 문화적, 지정학적 중심지입니다. 이곳은 항공업의 탄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형제는 이곳의 거대한 언덕에서 직접 만든 글라이더와 비행기로 최초의 비행에 성공하였습니다. 또 이곳은 항해업으로도 유명해 관련 역사 또한 깊습니다. 아우터 뱅크스에는 (“대서양의 무덤”이라고 불릴 정도로) 해적 검은 수염 시대에서 유래한 난파선이 워낙 많습니다.

할 거리: 여기서 출발해 국립해안선을 거쳐 해터러스곶(Cape Hatteras)으로 가거나 배를 타고 오크라코크(Ocracoke)로 향해보세요. 최초로 비행에 성공한 형제를 만나려면 라이트 형제 기념관(Wright Memorial Museum)을 방문해보세요. 아발론 낚시 부두(Avalon Fishing Pier)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낵스 헤드 삼림보호구역(Nags Head Woods Preserve)을 탐방해보세요.

6. 플로리다 주 코코아 비치(Cocoa Beach)

1960년대 내 사랑 지니(I Dream of Jeannie)라는 시트콤의 배경이 되었던 이 마을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가까운 거리에 케네디 우주센터(John F. Kennedy Space Center)를 운영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24km 거리).

할 거리: 해마다 50,000명이 넘는 방문객으로 붐비는 이스턴 서핑 페스티벌(Eastern Surfing Festival)에 참여해보세요. 로리 윌슨 공원(Lori Wilson Park)에서 서핑을 즐겨보세요.

7. 텍사스 주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South Padre Island)

윈드서핑, 낚시, 카약, 승마, 패들보드 등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형태의 즐길 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텍사스 주 걸프 연안 마을은 해변의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선보이며 봄 방학 기간에도 북적입니다.

할 거리: 파드레 아일랜드 국립 해안(Padre Island National Seashore)을 탐방하며 생태 투어를 해보세요. 말을 타고 해변을 달려보세요. 매년 붐비는 텍사스 세계 낚시 토너먼트(Texas International Fishing Tournament)를 구경해보세요.

미국 북동부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여기를 클릭해 북동부의 눈부신 해변을 살펴보세요.

토픽: 해변

더 알아보기
아버 힐스 자연 보호 구역의 경치 감상해보기

목적지

플래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