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꼭 가봐야 할 동부 해안의 아름다운 해변 5선
1 / 1
  • 주별:
    뉴저지주
    델라웨어주
    노스캐롤라이나주
    버지니아주
    플로리다주

암벽투성이 바위 해안부터 고운 모래 해변까지, 미국 동부는 무려 3,000km가 넘는 대서양 해안을 수놓는 다양한 해변을 자랑합니다.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동부 해안의 눈부신 해변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뉴저지 주 케이프 메이

19세기 빅토리아 양식의 저택들이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안을 바라보는 케이프 메이(Cape May)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휴가지 중 하나입니다. 뉴저지 주 남동부 끝에 자리한 이곳은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150km, 뉴욕 주 뉴욕 시에서 254km 거리에 있으며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른 지역에서 찾아온 여행자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여행의 매력은 설탕을 뿌린 듯 이어지는 몇 곳의 고운 모래 해변에 있습니다. 가까운 델라웨어 강(Delaware River)에서 밀려온 영롱한 석영 조약돌인 '케이프 메이 다이아몬즈(Cape May diamonds)'를 찾아보세요.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을 좋아한다면 이 지역을 고향으로 여기는 400종이 넘는 새들을 관찰하셔도 좋습니다.

저녁이 되면 1907년 완성된 우아한 저택인 피터 쉴즈 인 앤 레스토랑(Peter Shields Inn and Restaurant)에 앉아 로맨틱한 해산물을 드셔 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

1903년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해변 마을 키티 호크(Kitty Hawk)에서 가까운 인적이 없는 해변에서 라이트 형제가 인류 최초로 비행기를 운항했답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지금, 약 230km를 아우르는 평행 사도(barrier island: 연안에 평행하게 발달된 모래와 자갈 퇴적체)에 점점이 늘어선 키티 호크를 비롯한 마을들은 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라는 이름으로 유명세를 누리며 많은 사랑을 받는 유명 휴가지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남동부와 북동부 사람들은 해초가 유유히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는 평화로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모여들며, 여름 시즌과 학교가 봄방학에 들어가는 3, 4월에 가장 많이 방문합니다. 케이프 헤터라스 등대(Cape Hatteras Lighthouse)와 커리턱 비치 등대(Currituck Beach Lighthouse) 등 역사를 간직한 몇몇 등대들이 바다를 굽어보고 있습니다.

현지 음식을 맛보려면 수산업에 수십 년간 종사했던 오너가 가족과 함께 운영하는 하버 하우스 시푸드 마켓(Harbor House Seafood Market)을 방문해 보세요. 고급스러운 새우와 게살 엔칠라다 또는 기타 제철 해산물 수프와 같이 미리 조리된 메인 요리를 맛보세요.

참고: 아우터 뱅크스를 여행할 때는 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근 공항에서 렌트하세요. 가장 가까운 공항은 버지니아 주의 노퍽 국제공항(Norfolk International Airport)이며 차로 약 90분 거리에 있습니다.

케이프 해터러스 국립해안에 있는 보디 섬 등대

케이프 해터러스 국립해안에 있는 보디 섬 등대
더 보기

델라웨어 주 레호보스 비치

메릴랜드 주의 볼티모어/워싱턴 서굿 마셜 국제공항(Baltimore/Washington International Thurgood Marshall Airport)에서 182km 떨어진 레호보스 비치는 몇 세대 동안 델라웨어 주, 메릴랜드 주, 워싱턴 D.C.버지니아 주에 사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름 휴양지입니다. 매년 여름 레호보스의 인구는 1,400명에서 25,000명 이상으로 대폭 증가하니 사전에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한 할 거리로는 널찍한 해변가 산책로 걷기와 해수로 만든 사탕인 솔트워터 태피가 유명한 돌레스 캔디랜드(Dolles Candyland) 방문하기가 있으며 70가지가 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스토어(Ice Cream Store)에 가보셔도 좋습니다.

여름이면 더 북적이는 레호보스 비치 보드워크

여름이면 더 북적이는 레호보스 비치 보드워크
더 보기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

버지니아 비치(Virginia Beach)에는 한바탕 즐거운 시간을 보낼 기회로 가득합니다. 패러세일링과 제트 스키는 인기 있는 여름 스포츠이며, 매년 이 도시에서 코스탈 에지 이스트 코스트 서핑 챔피언십(Coastal Edge East Coast Surfing Championships) 과 노스 아메리칸 샌드 사커 챔피언십(North American Sand Soccer Championships)이 개최됩니다.

체서피크 만(Chesapeake Bay) 입구에 위치해 버지니아 주의 노퍽 국제공항에서 남동쪽으로 30km 떨어진 버지니아 비치는 격렬하지 않은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여행자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넵튠 페스티벌(Neptune Festival)은 이 도시의 해변 문화유산을 기념하는 축제로 봄부터 가을까지 이어지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가장 큰 이벤트는 보드워크 위켄드(Boardwalk Weekend)로 9월 마지막 금요일에 시작하는데, 해마다 4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려와 야외 콘서트와 퍼레이드를 즐기고 현지에서 생산된 와인을 맛봅니다. 와인은 점차 커지는 먹거리 문화 중 하나입니다.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8th 스트리트(Eighth Street)와 애틀랜틱 애비뉴(Atlantic Avenue)에 문을 여는 푸드 트럭 허브(Hub)를 방문해 보세요.

버지니아 비치의 액티비티 중심지인 보드워크

버지니아 비치의 액티비티 중심지인 보드워크
더 보기
버지니아 비치 컨벤션 & 방문자 센터

플로리다 주 폰테 베드라 비치

잭슨빌 다운타운에서 남동쪽으로 35km 거리에 자리한 폰테 베드라 비치(Ponte Vedra Beach)는 아웃도어 모험으로 유명한 플로리다 북부 여행지입니다. 해안에 늘어선 업체들이 웨이크보드, 워터스키 및 서핑 장비를 제공하는 한편, 폰테 베드라 비치에서는 매년 5월 PGA 플레이어스(PGA Players)골프 대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플로리다의 대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은 여기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구아나 톨로마토 마탄자스 국립 강어귀 연구 보호 지역(Guana Tolomato Matanzas National Estuarine Research Reserve)에서 플로리다의 풍부한 자연과 생물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동물을 관찰할 풍성한 기회를 누려보세요. 카약을 렌트해 흰머리 독수리, 대서양 병코돌고래 및 서인도제도 매너티를 만나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