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어머니의 길 66번 국도 축제에 전시된 클래식 카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1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코지 도그 드라이브인에 진열된 66번 국도 기념품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2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사적지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3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의 시대품 전시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4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링컨의 무덤과 행운의 코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5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어머니의 길 66번 국도 축제와 클래식 카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6 of 7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의 스카이라인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 에이브러햄 링컨의 유산과 66번 국도의 향수

7 of 7
  • States: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스프링필드는 역사와 문화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일리노이의 주도인 이곳은 에이브러햄 링컨이 미국 16대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 17년 동안 거주한 자택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마을을 관통하는 역사적인 66번 국도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스프링필드는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과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의 도시

지식이 풍부한 공원 관리원이 이끄는 링컨의 집 무료 투어부터 시작해 보세요. 링컨 자택 방문자 센터에는 186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스프링필드 모형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링컨이 몇 사건 담당에 5달러를 받고 동료 직원과 일했던 법률 사무소를 찾아봅니다. 사무소는 오래된 주도 건물 맞은편에 있는데, 이 건물은 현재 일부 주민들이 남북전쟁 장면을 재연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링컨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Abraham Lincoln Presidential Library and Museum)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링컨 관련 문서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1860년 대통령 선거 당시를 생생하게 체험해 보세요. 다락방처럼 마련된 곳에는 그 시대의 의복과 장난감을 가지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실제 같은 홀로그래프 프레젠테이션과 기타 인터랙티브 전시물이 관람객의 눈길을 끕니다. 도서관에서 나온 후에는 링컨이 대통령으로 취임하기 위해 워싱턴 D.C.로 떠나는 기차에 타기 전 고별사를 한 링컨 데포(Lincoln Depot)를 방문해 보세요.

유명한 링컨 묘

오크 리지 공동묘지(Oak Ridge Cemetery)에 안장된 링컨 묘는 알링턴 국립묘지(Arlington National Cemetery)바로 다음으로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묘지입니다. 밖에는 황금빛의 링컨 흉상이 있는데, 많은 방문객들이 이 흉상의 코를 문지릅니다.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기 때문이죠. 링컨 박물관과 주 의회 의사당에서 스프링필드 역사 투어를 마무리해 보세요. 이곳은 링컨 대통령이 "A house divided against itself cannot stand(스스로 분쟁하는 집은 바로 설 수 없다는 뜻)"라고 말한 곳입니다.

66번 국도의 맛집

스프링필드의 66번 국도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은 코지 도그 드라이브인(Cozy Dog Drive-In)과 칠리 팔러(Chili Parlor)입니다. 코지 도그 드라이브인에는 콘도그를 처음 만들었음을 나타내는 “FOOD” 간판이 있어 찾기도 쉽습니다. 1940년대에 문을 연 이곳은 식사와 기념품, 미니 박물관을 겸하고 있습니다. 66번 국도의 수많은 기념품 컬렉션을 살펴보며 클래식한 “막대기 핫도그”를 맛보고 옛날식 주유 펌프 앞에서 포즈를 취해 보세요. 다음에는 칠리 팔러를 방문할 차례입니다. 쾌활한 성격의 로즈가 주인인 이곳에서는 마일드, 미디엄, 슈퍼핫, 고기 첨가 또는 무첨가 등 원하는 방식으로 유명한 칠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루트 66 드라이브인 극장

스프링필드에는 루트 66 드라이브인(Route 66 Drive-In)도 있습니다. 5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그리고 10월 주말에만 운영하는 이곳은 트윈 드라이브인 식당으로 매일밤 두 가지 영화를 상영합니다. 고전적인 방식의 영화관으로서 자동차를 타고 들어가 주차한 뒤 매점에서 간식을 사들고 자동차 안에 앉아 대형 스크린의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이보다 더 미국 같을 수 없을 겁니다.

“브릭 66”

“브릭 66(Brick 66)”는 스프링필드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1931년에 만들어진 2.5km 길이의 수제 벽돌길을 복원한 곳입니다. 길 양쪽에는 잔디가 심어져 있고 길이 언덕 위로 뻗어 있어 마치 계속 이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곳은 직접 가보면 더 좋은 최고의 역사 관광지입니다.

추가 정보

이색적인 모터 쇼

앤티크 자동차, 멋진 개조 차량과 관람용 자동차에 관심이 많다면 스프링필드 어머니의 길 66번 국도 국제 축제에 참석해 보세요. 9월이면 이 주도는 자동차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전 세계 팬들을 유혹합니다. 이 모터 페스티벌은 마을을 관통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66번 국도를 따라 현재 운전하거나 과거에 운전했던 자동차를 기념하는 행사입니다. 반짝이는 빈티지 자동차 수천 대와 약 8만 명의 관중, 라이브 뮤직, 클래식 자동차 딜러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수십여 상용 제조업체, 수집가들이 스프링필드의 역사 지구의 거리를 채웁니다.

스프링필드의 다운타운

모터 페스티벌을 구경하고자 스프링필드를 방문하는 동안 따뜻한 환영의 분위기도 즐겨 보세요. 수많은 상점, 레스토랑과 바가 있으며, 호텔도 여러 개 자리해 있습니다. 다운타운 거리를 거닐며 도시의 역사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주는 독특한 상점에서 윈도 쇼핑을 즐겨 보세요.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