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리노이 주 오글스비,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에서 즐기는 망중한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1 of 8
일리노이 주 졸리엣, 리알토 스퀘어 극장의 넓은 실내 전망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2 of 8
일리노이 주 오글스비,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의 아름다운 가을 단풍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3 of 8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운하 전망대의 절경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4 of 8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운하 전망대의 아름다운 경치 감상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5 of 8
일리노이 주 오글스비,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의 나무 조각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6 of 8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오글스비의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 탐방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7 of 8
일리노이 주 록포트 타운십의 국립 유산 회랑, 유서 깊은 피츠패트릭 하우스

일리노이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8 of 8
일리노이 주 국립 유산 회랑: 자동차 여행 Map
View More
  • States:
    일리노이

유서 깊은 I & M 운하 국립 유산 회랑은 일리노이 강과 미시간 호수 사이에 길게 이어져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 애호가에게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약 161km에 달하는 트레일과 수로가 시카고 외곽에서 오글스비의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까지 구불구불 이어집니다. 66번 국도를 따라 향수를 자극하는 자동차 여행을 떠나 든든한 집밥이나 고급 요리로 식도락을 즐기고, 크고 작은 공원에서 한가로이 노는 시간도 보내보세요.

로미오빌: 66번 국도

66번 국도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 중 한 곳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자유라는 이름의 아메리칸 드림을 상징하는 이 “마더 로드”가 시작되는 곳이 바로 일리노이 주입니다. 로미오빌에 들러 이 상징적인 도로의 한자락을 직접 지나 보세요. 유구하고 파란만장한 역사가 살아있는 도로랍니다. 인기 식당인 화이트 펜스 팜(White Fence Farm)에서 끼니를 해결하세요. 1920년부터 가족 소유로 운영해 왔으며 “세계 최고의 치킨”을 판매한다 자부하는 곳이죠. 

유서 깊은 명물인 피츠패트릭 하우스에도 들러보세요. 1830년대 일리노이 주에서 일리노이 및 미시간 운하를 건설하는 데 일조하며 주요 인사로 떠오른 패트릭 피츠제럴드(Patrick Fitzgerald)의 이름을 딴 곳입니다. 이 지역의 역사, 특히 운하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66번 국도 안내 키오스크(Route 66 Information Kiosk)에 들러 고속도로를 따라 이어진 추천 코스 목록을 받아 가세요. 필수 코스 중에는 윌밍턴에 있는 9m  높이의 제미니 자이언트(Gemini Giant) 동상이 대표적이며 1950년대와 60년대  음악을 틀어주며 유명한 터틀 선데이(turtle sundae)라는 메뉴를 판매하는 브레이드우드 소재의 레스토랑인 폴카도트 드라이브 인(Polk-A-Dot Drive-In)도 눈에 띕니다.  
 

졸리엣: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여행

우선 졸리엣 지역 역사 박물관과 66번 국도 방문자 센터를 찾아 이곳에서 제공하는 66번 국도 체험부터 시작하세요. 이 박물관에는 클래식 카, 사진과 비디오 자료는 물론 졸리엣의 역사와 존 후볼트(John Houbolt)에 대한 전시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후볼트는 졸리엣 주민 출신으로서 1960년대 미국의 달 착륙 프로젝트에서 중대한 역할을 수행한 NASA 소속 엔지니어랍니다.

유서 깊은 구 졸리엣 교도소(Old Joliet Prison)는 1858년에 건설되어 2002년에 문을 닫았습니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은 위압감이 드는 이곳의 풍경을 돌아보고 교도소 건물을 배경으로 셀피를 찍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빌리 리마허 바이센테니얼 파크(Billie Limacher Bicentennial Park)에서 어떤 공연이나 행사가 열리는지 알아보세요. 시내 수로를 따라 조성된 40,000㎡ 면적의 공원입니다.  1926년에 만든 아름다운 리알토 스퀘어 극장은 한때 보드빌 영화 상영관으로 쓰였습니다. 로비에 들어서면 화려한 샹들리에, 대리석 기둥, 금빛 세부 장식과 반짝이는 거울에 마음을 빼앗기게 되죠.

오글스비: 절경을 뽐내는 공원

스탈브드 록 주립공원(Starved Rock State Park)은 무려 20km나 되는 나무가 우거진 트레일을 따라가면서 기막힌 기암괴석, 쏟아지는 폭포수와 깊은 계곡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탈브드 록은 일리노이 강 남쪽 기슭에 자리 잡은 공원으로 높은 사람 절벽이 가장 유명합니다. 위치에 따라 물살이 사암을 뚫고 지나가게 되어 경이로운 돌출부 모양이 연출된 곳도 있습니다. 낚시, 뱃놀이, 사냥과 피크닉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겨보세요. 3월부터 12월까지는 공원을 가로질러 운행하는 오래된 전차를 타고 내레이션을 들으며 이동하는 투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탈브르 록 로지 앤 콘퍼런스 센터(Starved Rock Lodge and Conference Center)에서 하룻밤 묵으며 이 로지의 거대한 벽난로, 미식가의 입맛도 만족시킬 음식과 실내 수영장과 따뜻한 목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아니면 공원 내에서 제공하는 텐트와 오두막으로 구성된 캠프장을 이용해도 됩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