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와이가 선사하는 맛의 향연
다나 에드먼즈/하와이 관광청
1 / 1
  • 주별:
    하와이주

하와이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하와이는 다양한 전통 음식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마치 현지인처럼 하와이 음식을 즐기려면 먼저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기에, 이번 가이드에서는 난생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도 즐길 수 있는 현지인의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플레이트 런치 맛보기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먹거리 중 단연 1위는 하와이 궁극의 힐링 푸드, 플레이트 런치(plate lunch)입니다. 전통적으로 거의 모든 플레이트 런치 한 접시에는 흰 쌀밥 두 스쿱, 부드러운 마카로니 샐러드가 기본으로 들어가며 여기에 치킨 카츠, 비프 데리야키 또는 칼루아(땅속 오븐에서 굽는다는 의미) 포크 같은 앙트레가 추가됩니다.

호놀룰루의 니코스 피어 38 레스토랑 앤 피시 마켓(Nicos at Pier 38 Restaurant and Fish Market)을 방문해 최고의 플레이트 런치를 즐겨보세요. 야외에 자리한 이 레스토랑은 프라이드 아히 벨리(Fried Ahi(참치) Belly) 및 후리카케 팬-시어드 아히(Furikake Pan-Seared Ahi) 등 다양한 앙트레를 제공합니다. 레인보우 드라이브-인(Rainbow Drive-In)은 좀 더 전통적인 플레이트 런치를 선보여 마히마히(mahi mahi, 돌고래 고기), 테리야키 비프 및 소유(일본간장) 치킨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섬의 카이울라 코나(Kailua-Kona)에 있는 다 포케 셱(Da Poke Shack)에서는 포케(poke: 참치 등의 날 생선살 또는 현지에서 잡은 문어와 새우를 익혀 깍둑썰기한 후 양념에 버무린 음식)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트 런치는 하와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힐링 푸드입니다. 전통적으로 플레이트 런치에는 흰 쌀밥, 마카로니 샐러드와 바비큐가 들어갑니다.

플레이트 런치는 하와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힐링 푸드입니다. 전통적으로 플레이트 런치에는 흰 쌀밥, 마카로니 샐러드와 바비큐가 들어갑니다.
더 보기
다나 에드먼즈/하와이 관광청

셰이브 아이스로 더위 식히기

셰이브 아이스는 한낮의 더위를 완벽하게 식혀주는 달콤한 간식입니다. 곱게 간 가벼운 얼음 위로 달콤한 시럽을 뿌려주는데 하와이 과일을 올리기도 합니다. 오아후 섬의 서핑 마을 할레이바(Haleiwa)에 자리한 마츠모토 셰이브 아이스(Matsumoto Shave Ice)는 열대 해변 분위기가 나는 시럽을 뿌리고 그린티 및 모카 등 덜 전통적인 맛의 셰이브 아이스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호놀룰루의 와이놀라 셰이브 아이스(Waiola Shave Ice)로 향해 초콜릿, 스타프루트 및 크림시클(Creamsicle) 등 수천 가지 맛 중에서 원하는 맛을 선택해 조합해보세요. 시마즈 스토어(Shimazu Store)에서는 크림 브륄레, 레드 벨벳, 심지어 두리안 등 독특한 맛에 도전해보세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천 가지 메뉴를 자랑하는 호놀룰루의 와이올라 셰이브 아이스에서 좋아하는 맛을 선택해 더위를 식혀보세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천 가지 메뉴를 자랑하는 호놀룰루의 와이올라 셰이브 아이스에서 좋아하는 맛을 선택해 더위를 식혀보세요.
더 보기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뿌리칠 수 없는 말라사다의 유혹

오아후 섬의 레오나즈 베이커리(Leonard's Bakery)는 1952년부터 정통 말라사다(malasada)를 튀겨내고 있는데, 요즘은 커스터드, 초콜릿 및 파인애플이 가득 든 말라사다 도넛을 선보입니다. 호놀룰루에 있는 챔피언 말라사다(Champion Malasadas)에도 전통과 커스터드로 속을 꽉 채워 금방 나온 말라사다를 따끈하게 맛보려는 팬들이 많습니다. 하와의 섬 호노카아(Honokaa)에 문을 연 텍스 드라이브-인(Tex Drive-In)은 하와이의 정통 힐링 푸드(플레이트 런치 등)를 모두 제공하는데, 말라사다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해 통유리 넘어 사람들이 말라사다를 만드는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하와이 식사의 디저트로는 금방 나온 따끈한 말라사다를 선택해 설탕에 버무린 포르투갈 정통 도넛을 드셔 보세요.

하와이 식사의 디저트로는 금방 나온 따끈한 말라사다를 선택해 설탕에 버무린 포르투갈 정통 도넛을 드셔 보세요.
더 보기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간단한 요깃거리

점심으로 먹을 길거리 음식을 찾으시나요? 호놀룰루에 있는 잇 더 스트리트(Eat the Street)로 가보세요.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열리는 이 이벤트에는 40개의 업체가 모여 수천 명의 미식가에게 하와이 길거리 음식의 향연을 선사합니다. 혹은 다양한 업체들이 돌아가며 운영하는 바닷가 시장인 메이커즈 앤 테이스터스(Makers & Tasters)로 향해 현지 음식으로 즐비한 뷔페를 맛보세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점심시간에 문을 여는데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저녁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푸드 트럭과 왜건 중에서도 오아후 섬의 카후쿠(Kahuku)에 자리해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새우 트럭과 새우 셱(shack)을 놓치지 마세요. 인기 많은 로미스 카후쿠 프론 앤 쉬림프(Romy s Kahuku Prawns & Shrimp), 푸미스 카후쿠 쉬림프 앤 지오반니스 쉬림프 트럭(Fumis Kahuku Shrimp and Giovannis Shrimp Truck)은 새우에 버터, 마늘, 각종 양념을 넣은 요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디핑 소스와 함께 제공합니다.

하와이에서 인기를 구가하는 푸드 트럭은 다양한 종류의 길거리 음식과 간단한 요기 거리를 제공합니다.

하와이에서 인기를 구가하는 푸드 트럭은 다양한 종류의 길거리 음식과 간단한 요기 거리를 제공합니다.
더 보기
토르 존슨/하와이 관광청

가는 방법

호놀룰루 국제공항(Honolulu International Airport, HNL)은 오아후 섬은 물론 하와이 모든 지역으로 가는 관문이며, 이외에도 섬마다 하와이 전체를 연결하는 공항이 있어 여행하기 편리합니다. 하와이 섬의 힐로 국제공항(Hilo, ITO) 또는 코나 국제공항(Kona, KOA), 마우이(Maui) 섬의 카훌루이 공항(Kahului Airport, OGG), 라나이(Lanai) 섬의 라나이 공항(Lanai Airport, LNY), 몰로카이(Molokai) 섬의 몰로카이 공항(Molokai Airport, MKK) 및 카우아이의 리후에 공항(Līhue Airport, LIH)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