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노부의 모르몬교 사원
1 / 7
걸리나의 메인 스트리트
2 / 7
그래프턴에 자리한 피어 마켓 스테이트 파크 로지
3 / 7
미시시피강에서 즐기는 셀러브레이션벨 리버보트 크루즈
4 / 7
멀린의 존 디어 파빌리온에 열린 트랙터 전시
5 / 7
얼턴 주변으로 이어지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 드라이브
6 / 7
걸리나의 제일 힐 인
7 / 7
  • 주별:
    일리노이주

일리노이주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고 싶다면 아름다운 풍경과 미국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그레이트 리버스 컨트리를 방문해보세요.

국립 경관도로로 지정된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는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끼고 이스트 드뷰크에서 카이로까지 장장 885km에 이르는 지역을 연결합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에서 "평생 한 번은 꼭 드라이브해야 할 500개 도로" 중 한 곳으로 선정한 이 도로를 따라 여행하면 편안한 휴식, 활기 넘치는 축제, 야외 모험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천 년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 공원 및 리버보트

매력적인 마을 걸리나(Galena)에서 대장정을 시작해보세요. 마을 중심가는 한때 이곳에 살았던 율리시스 S. 그랜트(Ulysses S. Grant) 대통령의 과거 발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립 사적지로 지정된 그랜트 대통령의 자택을 둘러본 후 시내로 향해 다양한 부티크 상점과 팜투테이블 레스토랑, 와이너리, 맥주 양조장에 방문해보세요(이 모든 것을 하늘에서 즐겨보고 싶다면 열기구를 타는 것도 좋습니다).

걸리나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며 서배너(Savanna)에 있는 미시시피 팰리세이드 주립공원(Mississippi Palisades State Park)의 가파른 절벽에 들러 미시시피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보세요. 계속 남쪽으로 여정을 이어가며 풀턴(Fulton)에 이르면 강 위로 드 이미그런트 풍차(De Immigrant Windmill)가 우뚝 솟은 것이 보입니다. 멀린에 있는 존 디어 파빌리온(John Deere Pavilion)에 도달하면 콤바인이라는 거대한 농기계에 앉아보고 최첨단 시뮬레이터도 체험하며 농업 선구자들의 발명 정신을 기려보는 건 어떨까요? 정통 외륜식 리버보트인 셀러브레이션벨(Celebration Belle) 크루즈에 올라 장대한 미시시피강의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걸리나의 원 일레븐 메인 레스토랑

걸리나의 원 일레븐 메인 레스토랑
더 보기

역사적인 랜드마크 및 아웃도어 활동

노부를 방문하면 마치 시간이 거꾸로 흐른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국립사적지 커뮤니티로 잘 알려진 노부에는 재건된 모르몬교 사원을 비롯한 역사적인 건물 60채가 복원되어 있습니다. 야외 뮤지컬 공연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7월의 노부 패전트(Nauvoo Pageant) 일정에 맞춰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계속해서 퀸시로 향해 정통 메이드-라이트(Maid-Rite) 샌드위치를 드셔보세요. 자전거를 빌려 도그우드 트레일(Dogwood Trail)을 달리고 1830년부터 1930년까지 지어진 약 500채의 유서 깊은 건물이 자리한 이스트 엔드 역사지구(East End Historic District)를 탐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좀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자전거 트레일이 곳곳에 있고 일리노이강(Illinois River)을 따라 낚시부터 승마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그래프턴과 피어 마켓 주립공원(Pere Marquette State Park)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석회암 절벽 위를 하이킹하고 암벽 등반을 하거나 흰머리독수리 떼를 관찰해보세요.

유서 깊은 뉴컴-스틸웰 맨션에 자리한 퀸시 박물관

유서 깊은 뉴컴-스틸웰 맨션에 자리한 퀸시 박물관
더 보기

강과 함께하는 삶

미시시피강부터 미주리강(Missouri River)과 일리노이강까지 세 개의 강이 합류하는 얼턴에서는 53km에 걸쳐 뻗어 있는 한 폭의 그림 같은 그레이트 리버스 국립 경관도로(Great Rivers National Scenic Byway)를 여행해보세요. 멜빈 프라이스 갑문(Melvin Price Locks and Dam)에서 바지선이 강 위아래로 운항하는 모습을 구경하고, 그레이트 리버스 국립박물관(National Great Rivers Museum)에서 가상 바지선을 조종해보는 건 어떨까요? 루이스 & 클라크 주립사적지(Lewis and Clark State Historic Site)를 방문해 태평양을 향해 서쪽으로 탐험을 떠났던 루이스와 클라크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캠프 리버 뒤보아(Camp River Dubois)에서의 행사를 재연하며 매년 5월 루이스 & 클라크 출발지를 기념합니다. 콜린스빌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카호키아 마운드(Cahokia Mounds)에 들러 멕시코 북쪽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선사시대 도시를 탐험하며 몽크스 마운드(Monks Mound)의 정상까지 올라가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미시시피 강 제방 위의 흰머리독수리

미시시피 강 제방 위의 흰머리독수리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도시의 생생한 역사 체험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옛 주 의사당에서 링컨 대통령과 흡사한 모습 감상하기

목적지

스프링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