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가을에 꼭 가봐야 할 국립공원 5선
1 / 1
  • 주별:
    애리조나주
    메인주
    노스캐롤라이나주
    테네시주
    콜로라도주
    네바다주

경치가 아름다우면서도 인파가 몰리지 않는 가을이야말로 본격적으로 탐방을 즐기기 좋은 적기입니다.

가을이 오면 국립공원은 부쩍 한산해집니다. 아이들이 등교하기 시작하며 인파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온도도 떨어져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해집니다. 그리고 산맥과 높은 고원 위로 가을 단풍이 화려하게 무르익으면 기온 또한 적당해집니다.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관문 도시: 피닉스(360km 근방) 또는 라스베이거스(435km 근방)

모험가여, 하이킹 폴을 잡으세요. 9월부터 11월까지 콜로라도 강(Colorado River)에는 온화한 날씨가 이어져 가을이야말로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깊은 곳을 탐방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높은 카이바브 고원(Kaibab Plateau)의 노스 림(North Rim)을 방문해 황금빛 나뭇잎이 찬란하게 빛나는 아스펜 나무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라스베이거스(Las Vegas) 동쪽으로 425km 거리에 위치한 노스 림의 편의 시설은 10월 중순이 되면 한 철 동안 문을 닫습니다.

트레일에서 잠시 벗어나 그랜드 캐니언 뮤직 페스티벌(Grand Canyon Music Festival)에 들러 문화 체험을 하며 클래식 음악 공연으로 여름을 마무리해보세요. 곧이어 더 셀러브레이션 오브 아트(The Celebration of Art)가 이어집니다. 이 지역에 사는 예술가들이 한 주 동안 현장을 장식한 후 콜브 스튜디오(Kolb Studio)에서 4개월간 전시회를 진행합니다.

플로리다주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

플로리다주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
더 보기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관문 도시: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440km 근방)

아카디아(Acadia)에 가을이 완연해지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드라이브가 백미입니다. 43km 길이의 파크 루프 로드(Park Loop Road)는 절벽이 가득한 메인(Maine) 주 해안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지는데, 자연경관을 만끽하도록 설계되어 대단한 장관을 선사합니다.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주황색, 빨간색 및 노란색 단풍이 들어 이 길을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만듭니다. 조단 폰드 하우스(Jordan Pond House)에서 차를 세우고 팝오버와 차를 드셔 보세요.

모험 정신이 투철한 하이킹 마니아라면 늦여름에 다시 길을 여는 프레서피스 트레일(Precipice Trail)과 조단 클리프 트레일(Jordan Cliffs Trail)에서 절벽에 쇠를 박아 만든 계단을 기어올라보세요. 송골매가 둥지를 틀기 때문에 이 “사다리 트레일”은 3월 중순에는 폐쇄됩니다.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주 및 테네시주의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

관문 도시: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265km 근방)

가을의 그레이트 스모키(Great Smokies)를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마법이라는 단어가 바로 떠오르는데, 특히 슈가랜드 마운틴 트레일(Sugarland Mountain Trail)을 따라 내려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트레일은 공원에서 가장 높은 클링먼스 돔(Clingmans Dome)에서 가까운 트레일 기점에서 시작해 19km에 걸쳐 세 개의 숲(가문비나무, 북쪽 활엽수 및 강가 활엽수)을 지나며 아래로 내려갑니다. 고도와 시기에 따라 트레일을 따라 늘어선 나뭇잎이 가을의 정취를 뽐냅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및 테네시주의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

노스캐롤라이나주 및 테네시주의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
더 보기

콜로라도주 로키산맥 국립공원

관문 도시: 덴버(112km 근방)

잊지 못할 사랑 노래에 대해 말하자면 수컷 엘크들의 세레나데를 따라잡을 수 없죠.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로키 산맥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 초원을 누비는 315kg의 거구들은 뿔을 뽐내며 짝짓기를 염원하는 소리를 냅니다. 

가을이 만연해지면 아스펜은 황금빛 노란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툰드라가 구릿빛으로 반짝입니다. 이 시기에는 공원이 초만원이 됩니다. 필요에 따라 공원 직원들이 특정 지역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혼잡함을 피하려면 하루 중 일찍 또는 늦게 도착하고 주 중에 방문해보세요.

콜로라도주 로키산맥 국립공원

콜로라도주 로키산맥 국립공원
더 보기

네바다주 그레이트베이슨 국립공원

관문 도시: 라스베이거스(480km 근방)

일 년에 한 번 네바다(Nevada) 주 동쪽 그레이트베이슨 국립공원(Great Basin National Park)에서 아스트로노미 페스티벌(Astronomy Festival)이 열리면 우주 속의 우리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9월 말 3일 동안 멀찍이 떨어진 이 공원의 스네이크 산맥(Snake Mountains)에서는 맑은 밤하늘의 별들이 스타가 됩니다. 공원 관리자들과 함께하는 토크, 망원경 보기 및 천문학을 주제로 만든 쇼 등 액티비티를 즐겨 보세요.  

네바다주 그레이트베이슨 국립공원

네바다주 그레이트베이슨 국립공원
더 보기

관련 주제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