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블루리지 파크웨이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가는 5일간의 로드 트립

-: Shayla Martin

Kim Seng/Flickr
1 of 1
  • States: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동부 해안의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블루리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는 블루리지 산맥(Blue Ridge Mountains)의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많은 드라이버가 찾는 도로입니다.

버지니아 주와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걸쳐 755km를 아우르는 블루리지 파크웨이는 다양한 하이킹 트레일, 피크닉 공간, 문화적인 전시관과 감탄을 자아내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1983년에 완공된 이 도로는 셰넌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과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을 잇는 경관 도로로 건설되었습니다. 현재 블루리지 파크웨이는 미국 국립공원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로드 트립을 하는 겁니다. 로드 트립을 시작할 때는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의 샬로츠빌-앨버마를 공항(Charlottesville-Albermarle Airport) 주변에서 차량을 렌트해보세요. 파크웨이를 어디까지 드라이브할지, 로드 트립을 하며 눈부신 경관을 즐기기 위해 몇 번이나 멈출지에 따라 3일에서 6일 정도 걸립니다. 파크웨이를 최대한 만끽하는 5일간의 로드 트립 코스를 여기에서 살펴보세요.

출발 지점: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

파크웨이에서 약 40km 떨어진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은 여정을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며칠 동안 샬로츠빌에 머무르며 몬티첼로(미국 3대 대통령인 토머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의 고향)와 이 지역에 밀집한  와이너리를 둘러보세요. 드라이브를 시작하기 전에 블루리지 산맥이 그늘을 드리운 곳에 자리한 400,000㎡가 넘는 우아하고 친근한 분위기의 클리프턴 인(Clifton Inn)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보세요.

길을 나서기 전 수많은 역사 유적지와 매력적인 와이너리가 있는 샬로츠빌 지역을 탐방해보세요.

길을 나서기 전 수많은 역사 유적지와 매력적인 와이너리가 있는 샬로츠빌 지역을 탐방해보세요.
View More
James Beeler/Charlottesville Albemarle Convention & Visitors Bureau
추가 정보

1일 차: 험프백 록스부터 수달 봉까지

샬로츠빌에서 출발해 파크웨이를 따라 10km를 채 못 가면 이 산맥을 개척한 사람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전시관과 야외 농장 박물관이 있는 험프백 록스 방문자 센터(Humpback Rocks Visitors Center)가 나옵니다. 여기서 첫 번째 휴식을 취한 다음, 험프백 록스(Humpback Rocks) 꼭대기까지 이어지는 험준한 애팔래치안 트레일(Appalachian Trail) 코스를 따라 하이킹을 계속해보세요. 정상에 도착하면 셰넌도어 계곡(Shenandoah Valley)의 멋진 경치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하이킹을 마치면 파크웨이 남쪽으로 계속 걸어가다가 제임스 강(James River) 연안에 들러 점심을 먹은 후, 여유로움을 즐기며 제임스 강 운하 트레일(James River Canal Trail)을 따라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파크웨이를 따라 차를 몰아 남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나오는 수달 봉 캠핑장(Peaks of Otter Campground)에서 애보트 호(Abbott Lake)의 편안한 물소리와 함께 별빛 아래 잠을 청하며 하이킹 첫째 날을 마무리해보세요.

2, 3일 차: 로어노크 산에서 린빌 폭포까지

일찍 출발해 자동차를 타고 남쪽 버지니아 주 로어노크까지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버지니아 주 남부의 멋진 경관을 감상하면서 6.5km에 달하는 로어노크 산(Roanoke Mountain) 둘레를 하이킹해보세요. 다시 파크웨이로 돌아와 메이브리 밀(Mabry Mill)에서 메밀 팬케이크로 점심을 드신 후 블루리지 뮤직 센터(Blue Ridge Music Center)에서 블루그래스 공연을 보며 저녁 시간을 보내보세요. 공연은 5월부터 10월까지 일주일에 수 차례 열립니다.

3일 차에는 노스캐롤라이나 주로 넘어가 1935년 파크웨이 건설이 처음 시작된 장소인 컴벌랜드 놉(Cumberland Knob)에서 새를 관찰하며 여유로운 아침 시간을 즐겨 보세요. 그리고 장비를 챙긴 후 차로 2시간 정도 이동해 그랜드파더 산(Grandfather Mountain)굽이를 감싸는 콘크리트 다리인 린 코브 구름다리(Linn Cove Viaduct)로 가보세요. 30분 정도 차를 몰아  린빌 폭포(Linville Falls) 로 이동해 리넨 침구, 모든 조리기구가 갖춰진 주방, 텔레비전이 완비된 캠핑용 오두막에서 밤을 보내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전망대를 만나보세요. 잠시 멈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시간을 비워두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전망대를 만나보세요. 잠시 멈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시간을 비워두세요.
View More
Kay Gaensler/Flickr

4, 5일 차: 린빌 폭포에서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까지

6월과 7월에는 화려한 꽃들이 만개하며 절정을 이루는 크래기 가든(Craggy Gardens)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보세요. 남쪽으로 더 가면 서던 하이랜드 공예품 갤러리(Southern Highland Craft Gallery)가 나옵니다.  서던 하이랜드 장인 길드(Southern Highland Craft Guild)  소속 예술가들이 만든 장식 도자기, 보석류 및 가죽 제품과 같은 전통 애팔래치아식 공예품을 쇼핑해보세요.

공예품 갤러리에서 길을 따라 7km 정도 더 이동하면 파크웨이의 볼거리를 비롯해 멋진 하이킹 코스와 경치 좋은 장소에 대한 팁을 제공하는 블루리지 파크웨이 본부(Blue Ridge Parkway Headquarters)가 나옵니다. 파크웨이를 빠져나온 다음에는 수제 맥주 양조장, 예술인 커뮤니티,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산악 도시인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로 이동해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 대장정을 마치고 나면, 역사를 간직한  옴니 그로브 파크 인(Omni Grove Park Inn) 에 투숙하면서 면적이 거의 4,000㎡에 달하는 스파에서 지친 근육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가다 보면 하이킹 기회가 수없이 많습니다. 차에서 내려 다리를 펴보세요!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가다 보면 하이킹 기회가 수없이 많습니다. 차에서 내려 다리를 펴보세요!
View More
Kevin Mcgee/Flickr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