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년이 넘게 채터누가는 무료 전기 셔틀, 무료 전기 자동차 충전소, 저공해차 우대 주차 등을 제공하는 그린 에코 운동의 선두 도시 역할을 톡톡히 하였습니다. 재개발된 강변 지구는 여러 할거리를 제공합니다. 20.8km 길이의 포장된 리버워크를 산책하며, 곳곳에 있는 도시 공원과 레스토랑에 들러보세요. 하루 $10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바이크 공유 시스템을 통해 자전거를 구해 이 지구를 둘러봐도 좋습니다.

다운타운의 중심은 세대 최대 규모의 담수 수족관, 테네시 아쿠아리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 강을 끼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서던 벨 리버보트에 올라 디너 크루즈를 즐기거나 리버 조지 익스플로러호를 타고 55mph 고속 쌍동선도 체험해 보세요. 스탠드업 패들보드나 카약을 타고 좀 더 가까이서 강을 체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터누가는 1830년대의 아메리칸 원주민 이주와 1850년대의 철도와 기차 역사를 기점으로 발전했습니다. 강과 기차는 1860년대 남북전쟁 당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잘 알려진 1909 채터누가 추추 터미널 스테이션은 현재는 호텔 단지로 채터누가 추추라는 1940년대 노래와 함께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첫 골드 레코드의 주인공으로 백만 장 이상이 팔려나간 이 앨범은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테네시 밸리 레일로드에서 실제 증기 기관차를 타볼 수 있으며, 1시간 또는 3시간 여행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강에서 9.8km 떨어진 곳에는 유서 깊은 룩아웃 산맥이 자리해 있으며, 7개의 주가 보이는 로키 시티 가든과 지하 폭포로 유명한 루비 폭포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인클라인 철도를 타고 룩아웃 산을 올라보세요. 정상에서 NPS 방문자 센터, 남북전쟁 박물관, 미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치카마우가 & 채터누가 국립군사공원을 방문하고, 근사한 전망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채터누가는 수많은 야외 활동의 천국입니다. 신축된 하이 포인트 클라이밍 센터 실내외에서 암벽 등반을 하거나 도보나 자전거로 산악 지대를 탐험해 보세요. 룩아웃 산에서 행글라이더 타기 같은 좀 더 극한의 스포츠에 도전하거나 1996년 올림픽 경기가 치러진 45분 거리의 오코이 강에서 급류 래프팅으로 반나절을 보내도 좋습니다.

저녁에는 트랙 29, 무료 프라이데이 나잇 콘서트(5~9월) 등 라이브 음악을 제공하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공연장이 있으며, 스테이션 하우스 레스토랑에서 노래하는 웨이터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야외 음악 축제를 좋아한다면 매우 저렴한 비용(총 9일 밤에 1인당 $50 미만)으로 참석할 수 있는 리버벤드 뮤직 페스티벌을 놓치지 마세요. 이 축제는 연중 행사로, 다음 축제 날짜는 2015년 6월 5~13일입니다.

채터누가의 대중 예술은 거리, 보도와 리버워크를 아름답게 장식합니다. 야외 예술을 감상하고 시내 옆에 있는 헌터 미국 미술관도 방문해 보세요. 이 미술관은 남부 지방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의 미국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채터누가에는 항상 재미있는 할거리가 있습니다. 남부의 최고 경치를 자랑하는 테네시주 채터누가를 꼭 방문해 보세요!

Hot Air Balloon over Asheville, North Carolina
View More

테마별 여행테네시주 채터누가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